이포넷, 크렌진과 메타버스 서비스 구축 사업 협력
이포넷, 크렌진과 메타버스 서비스 구축 사업 협력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2.01.21 1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포넷 이수정 대표(왼쪽)와 크렌진 임진국 대표가 업무제휴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포넷 이수정 대표(왼쪽)와 크렌진 임진국 대표가 업무제휴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이포넷(대표 이수정)이 크렌진(대표 임진국)과 메타버스 서비스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발표했다.

이포넷이 크렌진에 지분을 투자하고 관계 회사 형태로 메타버스 관련 사업 협력을 진행하는 방식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메타버스 공간을 구축하고 서비스하기 위해 공동 개발팀을 구성한다.

이포넷은 자사의 블록체인 및 금융 결제 기반 기술과 크렌진의 축적된 메타버스 구축 역량을 더하여 가상 공간에서 다양한 메타버스를 설계하고 서비스 모델을 제공할 방침이다. 프로젝트 관련 마케팅 및 영업 업무도 공동으로 진행하며, 프로젝트 진행 주관사는 이포넷이 맡는다.

이수정 이포넷 대표는 “이미 다수의 기업들로부터 메타버스 공간 구축 및 서비스에 대한 의뢰를 받아 곧 메타버스 사업 확장의 첫 삽을 뜨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제휴는 금융 결제, 블록체인 분야에서 메타버스 전문 기업으로 제2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는 이포넷의 향후 계획에 큰 힘이 될 전망이다. 크렌진 임진국 대표는 “오랜 기간 웹 2.0의 기반에서 다양한 SI를 통하여 축적된 결제, 통신 등 기반 기술과 블록체인 플랫폼 체리를 운영하며 구축된 이포넷의 핵심 역량이 웹 3.0 전환에 필수적인 기술을 보유한 크렌진과 더해져 메타버스를 실제적인 비즈니스 환경으로 구축하고 전환하는 데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이수정 이포넷 대표는 “양사의 이번 협력은 메타버스 사업 영역을 엔터테인먼트에서 비즈니스로 확장하려는 다양한 기업에게 비즈니스에 맞는 플랫폼을 제공, 구축함으로써 웹 3.0 환경의 새로운 성장 기회를 찾는 잠재 고객을 발굴할 좋은 사업 기회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