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미디어허브-워너브러더스, 신개념 영화 유통 채널 손잡다
KT미디어허브-워너브러더스, 신개념 영화 유통 채널 손잡다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4.12.22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신 메이저 외화, "현지선 극장관람, 국내선 안방시청”

▲ KT미디어허브와 워너브러더스가 신개념 영화 유통 채널 구축을 위해 ‘미국 현지 극장 상영작’의 ‘IPTV 국내최초개봉관 서비스 강화를 위한 협약식’을 서울 청담CGV에서 체결했다. 이 자리에는 KT미디어허브 콘텐츠 사업본부 강인식 본부장(오른쪽)과 클라렌스 로 워너브러더스 아시아태평양 지역 부회장이 참석했다.
[아이티비즈] KT미디어허브(대표 남규택)와 워너브러더스(대표 다니엘 웨인버거)가 신개념 영화 유통 채널 구축을 위해 두 손을 잡았다.

양 사는 22일 서울 청담동에 위치한 청담CGV에서 ‘미국 현지 극장 상영작(HOT from Hollywood)’의 ‘IPTV 국내 최초 개봉관 서비스 강화를 위한 협약식’을 체결했다. 이 자리에는 KT미디어허브 콘텐츠 사업본부 강인식 본부장과 클라렌스 로 워너브러더스 아시아태평양 지역 부회장이 참석했다.

업계에 따르면 화제영화, 인기영화는 국내 극장 개봉 후, 일정기간을 거쳐 디지털 서비스를 하는 것이 일반적인 유통 패턴. 그러나 이번 제휴로 인해 미국 극장에서 상영 중인 영화를 ‘국내 최초 개봉관’을 통해 가장 먼저 가정에서 감상할 수 있게 됐다. 최근 서비스를 시작한 ‘국내 최초 개봉관’은 우리나라 스크린에서 만날 수 없었던 작품을 IPTV에서 최초로 개봉하는 형태의 서비스다.

강인식 본부장은 “이번 제휴의 핵심은 ‘국내최초개봉관’ 서비스의 강화”라며 “이를 통해 북미 등 해외 스크린에서 상영 중인 영화를 가장 먼저 안방에서 만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이는 IPTV 등 국내 디지털서비스 시장이 극장 영화의 2차 판권 플랫폼에서 나아가 새로운 ‘영화 유통경로’로 자리잡게 됐음을 시사한다”고 평가했다.

클라렌스 로 부회장은 “대한민국 최다 유료방송 가입자를 확보하고 있는 올레tv가 혁신적인 디지털 영화 유통 확대를 위한 최적의 파트너 사라고 판단했다”며 “양 사의 협력으로 인해 신개념 영화 유통채널을 구축하는 첫 발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