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 고입력 임피던스 완충 증폭기 출시
TI, 고입력 임피던스 완충 증폭기 출시
  • 박채균 기자
  • 승인 2022.01.20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 수집 시스템에서 10배 더 높은 신호 대역폭 지원
TI가 데이터 수집 시스템에서 10배 더 높은 신호 대역폭을 지원하는 완충 증폭기를 출시했다.
TI가 데이터 수집 시스템에서 10배 더 높은 신호 대역폭을 지원하는 완충 증폭기를 출시했다.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TI코리아(대표 박중서)는 3GHz에 이르는 업계 최대 대역폭을 가진 고입력 임피던스(Hi-Z) 완충 증폭기 ‘BUF802’를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BUF802는 넓은 대역폭과 높은 슬루 레이트 를 통해 신호 처리량을 높이고 입력 안정화 시간을 최소화한다. 엔지니어는 BUF802의 빠른 처리량을 활용하여 오실로스코프 , 액티브 프로브 , 고주파 데이터 수집 시스템과 같은 시험 계측 애플리케이션에서 고주파수 신호를 보다 정확하게 측정할 수 있다. 

이전까지는 BUF802 수준의 대역폭 성능을 구현하기 위해 시스템 설계 시간, 복잡성, 비용 증가를 동반하는 맞춤 주문형 반도체(ASIC)를 사용해야만 했다. 이제 엔지니어들은 새롭게 출시된 TI의 완충 증폭기를 사용하여 ASIC 없이 넓은 동적 범위 를 달성하면서 제품 출시 기간을 앞당길 수 있다. 

기존에는 ASIC 기반의 디자인을 구현하기 위한 대안으로 전계 효과 트랜지스터(FET) , 보호 다이오드, 트랜지스터를 비롯해 수십 개의 부품이 필요했다. 특히, FET 입력 증폭기 기반의 디스크리트 를 구현하기 위해서는 디자인에서 원재료 명세서(BOM) 비용과 시스템 복잡성이 높아질 수밖에 없었다. 또, ASIC 수준의 대역폭을 달성하지 못하기 때문에 데이터 수집 애플리케이션의 신호 처리량이 제한된다는 한계가 있었다.

TI의 BUF802는 부품의 기능을 통합함으로써 ASIC이나 FET 입력 증폭기를 기반으로 하는 제품 성능을 대체할 수 있는 단일 칩 솔루션을 제공한다. 또한, FET 입력 증폭기보다 10배 더 넓은 대역폭을 제공함으로써 맞춤형 ASIC에 필적하는 성능을 구현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