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클라우드, 다날과 게임팟에 ‘외부 결제 서비스’ 지원
네이버클라우드, 다날과 게임팟에 ‘외부 결제 서비스’ 지원
  • 박미숙 기자
  • 승인 2022.01.18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게임사, 앱 마켓 인앱결제 외 새로운 결제 수단 생겨
다날 박지만 상무(왼쪽)와 네이버클라우드 한상영 전략&기획 상무가 업무제휴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다날 박지만 상무(왼쪽)와 네이버클라우드 한상영 전략&기획 상무가 업무제휴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박미숙 기자] 네이버클라우드(대표 박원기)가 게임 전용 통합 매니지먼트 서비스인 게임팟에 국내 최초로 외부결제 서비스를 연동한다.

해당 서비스 출시로 모바일 게임사는 인앱 결제 이외의 새로운 결제 수단에 대한 대안을 마련하고, 향후 각 결제 모듈별 개발에 필요한 리소스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게임팟은 게임개발 SDK, 인증, 결제, 운영, 통계, 고객지원 등 다양한 게임 운영 도구들을 제공하는 게임 통합 운영 서비스로 게임사가 게임 콘텐츠 개발 및 운영에 더욱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해 준다. 네이버클라우드는 1월 17일 통합결제 비즈니스 전문기업인 다날과 업무협약(MOU)를 맺었으며, 게임팟에 추가된 외부 결제 서비스를 2월 18일부터 선보인다. 이는 인앱이 아닌, 국내 외부 결제 모듈과 게임 서비스를 연동하는 국내 첫 사례다.

네이버클라우드 게임팟은 인앱결제 위주로 이뤄졌던 모바일 게임 결제 구조를 개선하고, 개발자들의 시간 및 비용 절감을 위해 각 결제 모듈마다 별도의 개발 없이 간단한 연동만으로 외부 결제 시스템을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게임팟은 다날이 보유한 다수의 글로벌 전자지급결제대행(PG) 서비스 제휴를 통해 외부 결제 시스템과 간편하게 연동이 가능하며, 신용카드부터 휴대폰, 계좌이체, 가상 계좌 그리고 상품권 및 가상자산 페이코인(PCI)까지 다양한 결제 수단을 이용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게임팟은 환불 차단, 사용자 제한 설정 등 결제와 관련해 불법적인 행위를 차단하는 세부적인 기능도 제공하고 있다. 기존에도 게임팟에서는 구글스토어, 앱스토어 또는 원스토어의 키값만 입력하면 결제 및 아이템 지급 등과 같은 결제 관련 서비스를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었다. 이제는 다날과의 MOU 체결로 게임팟 내에서 웹 결제를 신청하면 다날에서 전자계약 후 생성된 키값을 입력해 결제 연동 및 아이템 지급 등과 같은 기능을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다날 박지만 상무는 “25년 노하우의 결제 솔루션을 바탕으로 개발사에게는 안정적인 수익을, 소비자들에게는 안전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해 모바일게임 외부결제 초기시장 기틀을 다지겠다"며 "높은 수수료 부담을 낮추고 독과점을 방지하는 법 취지에 맞게 건강한 결제 생태계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네이버클라우드 한상영 전략&기획 상무는 “이번 외부 결제 서비스 연동은 인앱결제에서 외부 결제로의 유입을 증가시켜 게임 내 결제 시장의 판도를 변화시킬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 기대한다”며 “곧 다날에 본인인증 서비스를 추가할 예정으로, 게임팟 이용 고객사들에게 보다 편리하고 효율적인 게임 개발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