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온브로드밴드, 남미 밀리컴과 네트워크 장비 공급 계약 체결
가온브로드밴드, 남미 밀리컴과 네트워크 장비 공급 계약 체결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2.01.17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온브로드밴드 CI
가온브로드밴드 CI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네트워크 솔루션 전문기업 가온브로드밴드가 남미 인터넷 공급업체인 밀리컴과 와이파이6 관련 장비를 포함한 네트워크 장비 공급 계약을 체결했으며, 제품 개발 완료 후 초도 물량을 양산 중이라고 17일 밝혔다.

가온브로드밴드는 지난해 10월 맺은 밀리컴과의 공급 계약을 통해 와이파이6 익스텐더(Wifi 6 Extender)와 수동형 가입자용 광모뎀(ONT), 게이트웨이 등 상당한 물량의 네트워크 장비를 공급할 예정이다. 계약기간은 2022년 12월까지이며, 회사는 오는 2월까지 초도 물량 납품을 마무리한다는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공급하게 된 장비 중 익스텐더 제품은 와이파이 6E 메시 기능을 탑재해 가정, 사무실 등 실내 여러 대의 공유기를 연결해 고품질의 유·무선 네트워크 환경을 제공한다”며 “해당 제품은 글로벌 통신사업자에 제품을 공급하기 위한 필수 요건인 美 플럼의 ‘오픈싱크’ 인증을 획득하며 경쟁력을 갖췄다”고 말했다.

가온브로드밴드 전대석 대표는 “이번 공급 계약을 통해 와이파이 네트워크 솔루션 개발력을 인정받은 것은 물론 밀리컴의 주 공급자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수 있게 됐다”면서 “와이파이6 익스텐더의 성공적인 시장 안착은 향후 시장 확대에도 긍정적으로 작용할 전망”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