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아이앤씨, 美 ‘NRF 2022’서 ‘스파로스’ 리테일 솔루션 선보인다
신세계아이앤씨, 美 ‘NRF 2022’서 ‘스파로스’ 리테일 솔루션 선보인다
  • 김아라 기자
  • 승인 2022.01.17 11: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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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아이앤씨 NRF 2022 참가 부스 전경
신세계아이앤씨 NRF 2022 참가 부스 전경

[아이티비즈 김아라 기자] 신세계아이앤씨(대표 손정현)가 16일(현지시간)부터 18일까지 미국 뉴욕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 ‘NRF 2022’에서 리테일테크 브랜드 ‘스파로스(Spharos)’의 리테일 솔루션을 선보인다.

‘NRF 2022’는 세계 최대 규모의 소매유통 무역협회인 미국 전국 소매연맹(NRF)이 매년 1월 개최하는 박람회다. 2013년부터 시작돼 올해로 10회째를 맞았으며 유통업계의 CES라 불리울 만큼 글로벌 유통 산업의 트렌드를 한 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는 대규모 행사다.

올해로 두 번째 NRF에 참가하는 신세계아이앤씨는 자체 리테일테크 브랜드 ‘스파로스’의 솔루션 라인업을 확대하며 2020년 첫 참가 때보다 12배 큰 규모로 부스를 확장했다. ‘스파로스’ 브랜드 론칭 1년만의 성과이자 국내에서의 성공적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는 의지다.

신세계아이앤씨는 이번 NRF 2022에서 △스파로스 스마트 스토어 △스파로스 클라우드POS △스파로스 스마트 벤딩머신 △스파로스 스마트 선반 등 대표 리테일테크 솔루션 라인업을 선보인다.

신세계아이앤씨 신사업기획담당 구성기 상무는 “운영자에게는 보다 효율적이고 스마트한 매장 관리 경험을, 소비자에게는 간편하고 혁신적인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신세계아이앤씨만의 리테일테크 경쟁력을 글로벌 시장에서 증명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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