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나이더일렉트릭, 베이직 HMI 신제품 프로페이스 ‘ST6000 시리즈’ 출시
슈나이더일렉트릭, 베이직 HMI 신제품 프로페이스 ‘ST6000 시리즈’ 출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2.01.17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슈나이더일렉트릭은 베이직 HMI 신제품 프로페이스 ST6000 시리즈를 선보였다.
슈나이더일렉트릭은 베이직 HMI 신제품 프로페이스 ST6000 시리즈를 선보였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슈나이더일렉트릭(한국대표 김경록)이 HMI 신제품 ‘ST6000’을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HMI(Human Machine Interface)는 사람과 기계를 연결하는 인터페이스로, 산업현장에서 작업자가 장비단의 컨트롤러, 로봇, 비전, 인버터 등의 데이터를 작업자가 한눈에 확인해 빠르게 조치를 취할 수 있게 도와준다.

프로페이스의 베이직 HMI ‘ST6000’ 시리즈는 전면 알루미늄 베젤을 갖춘 디자인과 인터페이스로 비즈니스 생산성 및 효율성을 향상시킨다. 총 4인치부터 15인치까지 모두 5가지의 디스플레이를 보유하고 있으며, 1,600만 컬러의 고해상 그래픽을 제공한다. 고객들은 와이드 디스플레이를 통해 더 많은 데이터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풍부한 인터페이스와 사용자 친화적인 프로토콜을 통한 높은 연결성으로 여러 인터페이스를 통해 장치를 쉽게 연결할뿐 만 아니라, 표준 이더넷 포트 2개를 탑재하여 IT와 OT 연결을 쉽게 구축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러한 기능들로 인해 고객은 비용을 절감하고 생산성을 높일 수 있다. 

슈나이더일렉트릭코리아 인더스트리사업부 서상훈 본부장은 “슈나이더일렉트릭의 신제품 ST6000은 선명한 디스플레이와 광범위한 연결 옵션을 갖춘 제품이다. 자사의 HMI 개발 소프트웨어와 연동이 가능해 설계 및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최적의 HMI 제품”이라며, “프로페이스는 베이직 HMI제품부터, 고급형까지 고객들의 비즈니스에 적합한 제품을 선보이며 시장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