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버스, 펜타스퀘어와 NFT 공동사업 파트너십 체결
팬버스, 펜타스퀘어와 NFT 공동사업 파트너십 체결
  • 이정표 기자
  • 승인 2022.01.14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터테인먼트 특화 NFT 소셜 커뮤니티 플랫폼인 팬버스(넷파파 주식회사)와 펜타스퀘어(Pentasquare. inc.)가 다양한 미디어 콘텐츠 IP 기반 NFT 사업에 대한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팬버스는 지난 8일 포켓돌스튜디오가 보유한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활용한 NFT  프로젝트의 계약 및 사업 발표를 진행한 바 있다. 

첫 번째로 송가인 아티스트 NFT 팬카드의 에어드롭 및 NFT와 연계한 다양한 콘텐츠 및 스트리밍 사업을 준비 중이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팬버스는 펜타스퀘어 NFT 에어드롭 플랫폼을 활용하여 송가인, 다이아, BAE173 등 다양한 형식의 콘텐츠를 통한 엔터테인먼트 특화 NFT 팬카드 발행 및 에어드롭 서비스 등을 통해 혁신적인 콘텐츠 문화를 선도할 것이다. 

펜타스퀘어는 NFT 블록체인 전문 개발사로 자사 하이퍼컨넥트 NFT 솔루션을 기반으로 펜타스퀘어 NFT 마켓플레이스를 현재 운영 중이며 광개토태왕 원석탁본 NFT를 발행하였고, 훈민정음혜례본 등 NFT의 마켓플레이스 거래를 진행 중이다

또 팬버스는 펜타스퀘어 마켓플레이스 내 팬버스 스페셜 카테고리를 신설하여, 글로벌 팬들이 팬버스가 확보한 다양한 IP 기반 콘텐츠를 활용한 스타 NFT 팬카드 라이브드롭 및 경매 서비스 등을 이용할 수 있게 제공한다.

팬버스는 팬덤 커뮤니티와 연계한 NFT 거래 플랫폼 활성화를 위한 글로벌 플랫폼 개발과 마케팅에 집중하며 다양한 형식 및 유형의 콘텐츠를 육성 지원하여, 엔터테인먼트 기반 NFT의 선두 기업으로 다양한 로드맵을 앞으로 발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