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YM, 美 밴 플리트 재단에 2000만원 상당 성금 기부
TYM, 美 밴 플리트 재단에 2000만원 상당 성금 기부
  • 이정표 기자
  • 승인 2022.01.13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년에 이어 ESG 경영 실천

국내 농기계 기업 TYM(대표 김희용, 김도훈 / 구, 동양물산기업)이 최근 미국 밴 플리트(Van Fleet) 재단에 1만 7,200달러(한화 약 2천만 원)의 성금을 기부했다고 13일 밝혔다.

밴 플리트 재단은 6.25 전쟁 당시 미 8군 및 유엔군 사령관을 역임한 '제임스 밴 플리트(James Alward Van Fleet, 1892~1992) 장군의 기념사업을 주관하는 재단이다. 밴 플리트 장군은 6.25 전쟁에 참여해 목숨을 걸고 활약하며 국민적 영웅으로 추앙을 받은 위인으로, 재임 기간 중 대한민국 육군사관학교를 설립하는 등 한·미 양국의 우호적인 관계를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인 인물이다.

이번 기부는 지난해에 이은 두 번째 기부 사례로, TYM은 지난 2020년 1월 전신인 동양물산기업의 이름으로 밴 플리트 재단에 1만 6,600달러(한화 약 1,806만 원)를 기부한 바 있다. 당시 김희용 TYM 회장은 밴 플리트 장군의 삶을 기리는 일에 꼭 힘을 보태고 싶었다며 기부를 통해 6·25 전쟁의 아픈 역사가 다음 세대에도 기억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처럼 TYM은 기부 등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활발히 펼치며 ESG 경영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지난해 2월 농기계 업계 최초로 ESG 경영을 선언하고 국내에서는 청년 농부들의 영농 정착을 돕는 귀농 청년 트랙터 기증, 저소득층 청소년 복지 지원, 수해 복구지역 농기계 무상 수리 지원, 코로나19 방역 마스크 기증 등의 활동을 펼치며 이슈를 모은 바 있다. 또한 지난 12월 미국 테네시 주 허리케인 피해 지역에 트랙터를 기증하는 등 글로벌 대외 봉사 활동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TYM 관계자는 "TYM은 고객에게 받은 사랑을 사회에 다시 환원하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계속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