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테크놀로지스, 고성능 노트북∙울트라샤프 모니터 출시
델테크놀로지스, 고성능 노트북∙울트라샤프 모니터 출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2.01.12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델 XPS 13 플러스
델 XPS 13 플러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델테크놀로지스가 인텔 12세대 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한 고성능 프리미엄 노트북 ‘XPS 13 플러스(Dell XPS 13 Plus)’와 향상된 협업 기능으로 화상회의에 최적화된 ‘델 울트라샤프(Ultrasharp) 32 4K 비디오 컨퍼런싱 모니터’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노트북 브랜드 ‘XPS’는 이번에 28W급 인텔 12세대 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한 ‘XPS 13 플러스(XPS 9320)’ 모델을 새롭게 공개했다. ‘XPS 13 플러스’는 인텔 12세대 프로세서 코어 i5 또는 i7을 기반으로 인텔 아이리스 Xe 그래픽을 탑재한 13.4인치형 노트북으로 XPS 제품군 중 가장 강력한 성능과 감각적인 디자인이 완벽한 조화를 이룬다. 

‘XPS 13 플러스’는 미니멀리즘 디자인 철학을 채용해 단순하면서도 혁신적인 디자인을 선보였다. 노트북 본체에서 키보드 양옆의 낭비되는 공간을 없애 버린 대신 큼지막한 키 캡을 탑재한 ‘엣지-투-엣지 키보드’는 편안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이 제품은 약 1.24kg부터 시작하는 가벼운 무게와 15.28mm의 얇은 두께에 CNC로 제작된 알루미늄 소재로 슬림하면서도 견고한 내구성을 자랑하며, 군더더기를 뺀 ‘엣지-투-엣지’ 설계와 톤-온-톤 디자인(tone on tone, 동일 색상 내에서 톤의 차이를 두어 배색하는 방법)을 통해 통일감 있으면서도 모던함을 구현했다. 

이 제품은 디스플레이 4면에 '인피니티엣지' 기술이 적용돼 베젤 두께가 매우 얇은 '보더리스 디자인'을 적용했고, 178도의 광시야각을 제공하는 디스플레이는 최대 500니트 밝기의 풀 HD+와 4K 울트라 HD+ 외에도 최대 400니트 밝기와 DCI-P3 100%를 충족하는 3.5K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패널을 선택할 수 있다. 

또한. 이번에 출시된 ‘델 울트라샤프 32 4K 비디오 컨퍼런싱 모니터(U3223QZ)’는 화상 회의에 최적화된 제품으로 가장 지능적인 웹 캠과 IPS 블랙 패널 기술이 탑재되어 있는 동급 최고의 31.5인치 4K 모니터이다. 

모니터에 내장된 웹 캠은 4K HDR 소니 스타비스 CMOS 센서를 장착하고 자동으로 초점 및 조명을 조정할 수 있으며, 최대 20°의 각도로 기울일 수 있다. ‘AI 오토-프레이밍(Auto framing)’ 기능은 사용자의 모습이 잘 촬영되도록 자동으로 최적의 앵글을 찾아낸다. 에코 캔슬링(echo cancelling)을 지원하는 듀얼 어레이 마이크와 한 쌍의 14와트 스피커를 장착해, 생생한 현장감과 시청각 경험을 통해 화상 회의의 몰입도를 높여준다. 

한국델테크놀로지스 김경진 총괄사장은 “델테크놀로지스는 변화하는 업무 환경과 기술 발전에 맞춰 최고의 성능과 외관을 갖춘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는 한편, 지속가능성을 위한 친환경적 정책을 제품 포트폴리오 전반에서 구현함으로써 PC 업계의 미래를 이끌어가고 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