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클라우드, ‘부패방지경영시스템 ISO 37001’ 인증 획득
네이버클라우드, ‘부패방지경영시스템 ISO 37001’ 인증 획득
  • 박미숙 기자
  • 승인 2022.01.05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 기준에 부합하는 윤리성·투명성 인정받아
네이버클라우드 유우영 글로벌 IT센터 컴플라이언스 담당(왼쪽)과 네이버클라우드 김태창 사업총괄 전무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네이버클라우드 유우영 글로벌 IT센터 컴플라이언스 담당(왼쪽)과 네이버클라우드 김태창 사업총괄 전무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박미숙 기자] 네이버클라우드(대표 박원기)가 국내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자(CSP) 최초로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부패방지경영시스템 ISO 37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5일 밝혔다.

부패방지경영시스템에 대한 국제 표준인 ISO 37001은 기업 운영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부패의 위험을 사전에 방지하고 경영의 투명성과 청렴성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최적화된 시스템 기준을 제시한다. 네이버클라우드는 ISO의 인증을 수행하는 글로벌 대표 인증기관 중 하나인 ‘로이드’에서 심사를 완료했다.

네이버클라우드는 이번 ISO 37001 국제 인증 획득으로 기업 경영이념 및 클라우드 비즈니스에 있어 윤리적이고 투명하게 사업을 운영하고 있음을 공식적으로 인정받게 됐다. 계약 입찰 시 ISO 37001 인증을 요구하는 비중이 큰 공공 분야뿐만 아니라 기업 간 거래에서도 하도급이나 공정거래 등의 법령 위반과 관련된 불공정 및 부당행위를 일절 하지 않는다는 점을 공인받은 셈이다.

네이버클라우드는 이번 인증을 취득하기 위해 체계적인 준비과정을 거쳤다. 사내에서 각종 부패 방지 규정과 지침을 제정해 적용하고 인사·재무·법무 등의 분야에서 업무 기준을 검토해 부패 리스크를 원천 차단할 수 있도록 절차를 강화했다. 인프라 운영, 클라우드 영업 및 기획 등 사업 부문에서도 부패 리스크 발생 요소를 제거하기 위해 노력했다.

ISO 37001를 획득한 네이버클라우드는 차별화된 신뢰성을 지닌 CSP 사업자로서 고객과의 파트너십을 강화하는 등 사업 역량을 더욱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이를 위해 지속적으로 회사의 업무 프로세스와 이해관계자를 식별해 부패 리스크를 예방하는 활동을 진행하는 등 투명한 경영 환경을 유지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관리할 예정이다.

네이버클라우드 김태창 사업총괄 전무는 “환경·사회·지배구조(ESG)가 기업 경영의 핵심 가치를 판단하기 위한 중요한 척도로 떠오르는 만큼 ISO 37001 취득을 계기로 ESG 가치 실현에 속도를 낼 수 있게 됐다”며 “국내 클라우드 대표 기업으로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한편, 업계의 윤리적 경영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모범을 보이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