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 "올해 ‘비즈니스 컴포저빌리티’ 구축으로 성장해 나갈 것"
안랩 "올해 ‘비즈니스 컴포저빌리티’ 구축으로 성장해 나갈 것"
  • 김아라 기자
  • 승인 2022.01.04 1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년 시무식 개최
강석균 안랩 대표가 2022년 시무식에서 발표하고 있다.
강석균 안랩 대표가 2022년 시무식에서 발표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아라 기자] 안랩(대표 강석균)은 지난 3일 판교 안랩 사옥에서 온·오프라인을 병행한 2022년 시무식을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날 시무식에서 강석균 대표는 안랩 임직원에게 2022년 경영방침과 도전과제를 발표했다. 또, 안랩 사업부의 부서장이 올해 주요 사업전략을 전 임직원에 공유했다.

강석균 대표는 2019년부터 실행하고 있는 중장기 미래 전략 ‘N.EX.T 무브 안랩 4.0’에 기반해 2022년 경영방침을 발표했다. 강 대표는 급격한 변화와 불확실성에 대응하기 위해 △통합 세일즈·구성원 역량 및 산업별 전문성 강화 △클라우드 전환에 대응하기 위한 ‘클라우드 네이티브’ 보안 제품/서비스 확대 및 OT 보안분야 진출 △클라우드/OT/AI/빅데이터 중심 기반기술 확보, 오픈 이노베이션 확대 등 2022년 경영방침을 발표했다.

이어 올해 경영방침을 실현하기 위한 5대 도전과제로 △AI보안 확대 △클라우드 보안 고도화 △OT보안 진출 △차세대 보안 모델 확보 △블록체인 신사업 추진 등을 제시했다. 또, 기업에 대한 비재무적 평가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안랩의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경영 내재화를 위한 방안을 소개했다.

안랩 강석균 대표는 “올해는 코로나19 팬데믹, 경제 및 산업 환경 변화 등 불확실성이 그 어느 때보다 높은 한해가 될 것”이라며, “이렇게 예측이 불가능한 환경에도 빠르게 혁신할 수 있도록 솔루션과 조직 등 비즈니스 자산을 모듈화해 탄력적으로 조합할 수 있는 ‘비즈니스 컴포저빌리티(Business Composability)’를 이루어 성장해 나가자”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