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올리브네트웍스, 쿠콘과 API 플랫폼 사업 협력
CJ올리브네트웍스, 쿠콘과 API 플랫폼 사업 협력
  • 김아라 기자
  • 승인 2021.12.30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PI로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빠르고 편리하게
차인혁 CJ올리브네트웍스 대표(왼쪽)와 김종현 쿠콘 대표가 업무 제휴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차인혁 CJ올리브네트웍스 대표(왼쪽)와 김종현 쿠콘 대표가 업무 제휴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아라 기자] CJ올리브네트웍스(대표 차인혁)가 비즈니스 데이터 제공 전문기업 쿠콘(대표 김종현)과 API 플랫폼 경쟁력 확보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란 운영체제 및 프로그래밍 언어가 제공하는 기능을 제어하는 인터페이스를 뜻한다. API 이용하면 표준화된 코드 작성이 가능하고, 빠른 프로세스 처리와 개발자들과의 협업을 용이하게 만들어 준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API를 활용하여 기존 메시징 서비스 중심에서 API 기반 서비스형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으로 사업 범위를 확대해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재택 근무가 강화되고 비대면 활동이 확대되면서 음성, 영상, 문자, 채팅, 파일 공유 등 통합 서비스가 가능한 클라우드 기반 통신 플랫폼(CPaaS)의 중요성이 더해지고 있다. 

이러한 추세를 반영하여 CJ올리브네트웍스는 내년 상반기 중 클라우드 인프라 기반 통신 플랫폼 ‘API 플렉스(가칭)’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쿠콘과의 협약을 통해 △API 플랫폼 기술 개발 △비즈니스 모델 발굴 △서비스 교차 공급 등을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특히 CJ올리브네트웍스가 제공하는 문자, 카카오톡, 푸쉬 등 커뮤니케이션 관련 API 서비스 상품 외에도 쿠콘의 기업 및 금융 API 상품 탑재해 종합 API 플랫폼을 선보일 예정이다. 

차인혁 CJ올리브네트웍스 대표는 “뉴노멀 시대를 맞아 대부분의 기업 비즈니스가 비대면방식으로 이뤄지고 있어 API 기반 IT서비스 시장은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한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CJ올리브네트웍스가 보유한 메시징 API 역량과 쿠콘의 기술을 결합해 차별화된 API 플랫폼을 구현하겠다”고 말했다.

김종현 쿠콘 대표는 “CJ올리브네트웍스와의 이번 제휴로 다양한 시너지를 도모할 수 있을 것”이라며, “쿠콘이 보유한 역량과 자원을 적극 활용하여 최상의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