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스비, 2021 재미한인과학기술학술대회((UKC) Pitch Competition 수상
유스비, 2021 재미한인과학기술학술대회((UKC) Pitch Competition 수상
  • 김재원 기자
  • 승인 2021.12.30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들의 금융규제를 관리하고 해결하는 eKYC, 레그테크(Regtech) 기업 유스비(useB, 대표 김성수)가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재미한인과학기술자협회(KSEA)가 주최하는 재미한인과학기술학술대회(UKC) 창업경연대회(SPC, Startup Pitch Competition)에서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본 창업경연대회는 서울산업진흥원이 후원하는 행사로 한국과 미국의 유망한 초기 스타트업이 혁신적인 솔루션, 아이디어 및 기술을 업계 전문가와 저명한 투자자에게 선보여 미국시장에 진출하고 투자를 받을 수 있도록 기획된 행사이다.

참가 대상은 서울산업진흥원의 R&D 수혜를 받은 이력이 있는 기업으로 국내 기업 중에서도 과제의 우수성이 검증된 곳들에 한정하여 참가자격이 주어졌다. 

또한 수상자들에게는 상금과 함께 평가위원으로 참가한 VC·AC 및 업계 관계자들과의 미팅을 통해 투자를 유치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되었다.

경연대회에 앞서 전체행사로 진행된 재미한인과학기술학술대회(UKC 2021)는 ‘세계 보건과 지속 가능한 성장 추구(Pursuing Global Health and Sustainability)’를 주제로 재미한인과학기술자협회,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 한미과학기술협력센터의 주최 하에 이루어졌다.

본 행사인 창업경연대회(SPC, Startup Pitch Competition)는 자유 주제로 1, 2차 서류 평가를 통과한 총 10개 업체의 발표로 진행되었다. 참가기업 중에서도 국내 레그테크 기업 유스비는 2등을 수상하여 상금과 함께 VC·AC와의 네트워킹 기회를 얻었다.

수상자인 유스비 김성수 대표는 “유스비는 국내 온라인투자중개업자 및 해외송금업자, 가상자산업자, 소액투자중개업자를 비롯한 핀테크 기업 고객사를 대상으로 비대면 신원인증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김성수 대표는 “오는 2022년부터는 고객들의 금융규제를 관리하고 해결하는 레그테크 전문기업으로서 다양한 방향으로 eKYC/AML 솔루션과 서비스를 확대하여 국내와 해외시장을 선정할 계획이며, 이번 행사를 통해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 투자자들과의 네트워킹을 이룰 수 있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