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대학교 Hustar ICT 혁신대학사업단, ‘취업역량강화교육’ 성료
경북대학교 Hustar ICT 혁신대학사업단, ‘취업역량강화교육’ 성료
  • 장현주 기자
  • 승인 2021.12.28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대학교 Hustar ICT 혁신대학사업단(사업단장 조유제 교수)이 ‘2021 취업역량강화교육’을 지난 12월 23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8일 밝혔다.

22일과 23일 양일간 진행된 이번 교육에서는 앞으로 취업을 준비하는 3학년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이 제공되었다.

첫째 날 학생들은 자기소개서 쓰기와 포트폴리오 제작 집중교육을 받았다. 자소서 쓰기에서는 △성격의 장점과 단점 △직무분석 방법 △기업분석 방법 △문제해결 능력 등 자신의 역량을 잘 드러낼 수 있는 방법을 배우고, 이 내용을 바탕으로 PPT 제작실습을 진행했다.

둘째 날에는 △퍼스널칼라와 이미지메이킹 △성공취업 멘탈코칭 △현직자와 함께하는 실전면접 등 면접 역량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실전면접에는 주충호 한국로봇산업진흥원 인재경영팀장, 신동현 대구창조경제혁신본부장 등 현직 전문가들이 대거 참여해 취업을 준비 중인 학생들의 호응이 높았다. 

프로그램의 마지막에는 작년에 휴스타 ICT 교육을 통해 입사에 성공한 선배들이 방문해 자신들의 입사 성공 노하우와 취업 스토리를 들려주는 시간도 가졌다.

경북대학교 ICT 혁신대학사업단 조유제 단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앞으로 취업이라는 어려운 관문을 뚫고 나가는데 꼭 필요한 역량을 강화했다고 확신한다. 앞으로도 경북대학교 ICT 혁신대학사업단은 대구경북지역 첨단산업 인재양성의 요람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2019년부터 추진된 ‘휴스타 혁신대학사업’은 대구시와 지역 대학, 지역 기업이 함께 지역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맞춤형 취업 지원 프로그램으로 현장실무 역량을 갖춘 인재를 육성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