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베니트, KT DS ‘SAP S/4HANA 컨버전’ 프로젝트 완료
코오롱베니트, KT DS ‘SAP S/4HANA 컨버전’ 프로젝트 완료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1.12.28 1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오롱베니트 로고
  코오롱베니트 로고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코오롱베니트(대표 이진용)가 KT DS의 ‘SAP S/4HANA 컨버전’ 프로젝트를 완료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사업을 통해 KT DS는 기존 SAP ERP ‘ECC 6.0’을 최신 버전인 'S/4HANA 2020'으로 업그레이드했다. 코오롱베니트는 6월부터 12월까지 KT DS의 영역별 전문인력과 함께 프로젝트 전 과정을 수행하며 차세대 ERP 시스템 구축을 완료했다.

특히 KT DS는 새롭게 구축한 ERP 시스템을 KT와 함께 KT 클라우드에 구성했다. IT 인프라를 퍼블릭 클라우드 환경으로 이전함에 따라 IT 운영 효율성과 확장성을 극대화할 수 있게 됐다. 코오롱베니트는 시스템 오픈과 고도화 작업을 통해 안정적인 전환을 마쳤다.

또한 코오롱베니트는 KT DS가 사용해 왔던 오라클DB를 SAP HANA DB로 전환하는 데도 성공했다. 대용량 데이터 분석에 최적화된 인메모리 기반 SAP HANA DB는 데이터 압축률이 뛰어나 데이터 증가에 따른 성능 이슈 및 비용 절감에 효과적이다.

이번 프로젝트에서는 KT DS의 업무 혁신을 위해 연결회계(IFRS), 재무회계(FI), 인사(HRM), 펌뱅킹 등 업무 시스템을 새로운 S/4HANA 환경에 맞춰 고도화하는 과제도 함께 추진됐다. 각 업무 시스템의 데이터를 ERP와 실시간 연계하는 것을 비롯해 인사관리 업무 효율을 위한 HR 포털도 신규 구축했다.

코오롱베니트 전선규 상무는 "이번 프로젝트는 SAP S/4HANA 업그레이드, SAP HANA DB 전환, KT 클라우드 이전 등 고도의 IT 기술력을 집약해 완성해낸 결과”라며, “클라우드 기반 차세대 SAP S/4HANA 도입을 통해 KT DS의 비즈니스 경쟁력 역시 크게 강화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