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데이타, 가트너 핵심 역량 보고서 ‘클라우드 DBMS 부문’ 최우수 평가
테라데이타, 가트너 핵심 역량 보고서 ‘클라우드 DBMS 부문’ 최우수 평가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1.12.27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라데이타는 2021 가트너 핵심 역량 보고서에서 ‘클라우드 DBMS 부문’ 최우수 평가됐다.
테라데이타는 2021 가트너 핵심 역량 보고서에서 ‘클라우드 DBMS 부문’ 최우수 평가됐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테라데이타(한국지사장 김희배)는 ‘분석 사용 사례를 위한 클라우드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 핵심 역량’에서 멀티클라우드 데이터 플랫폼인 테라데이타 밴티지(Teradata Vantage)가 최고 평가를 받았다고 27일 발표했다.
 
데이터 웨어하우스, 논리적 데이터 웨어하우스, 데이터 레이크, 운영 인텔리전스는 가장 중요한 애플리케이션 시나리오들이다. 평가받은 18개의 업체 중에 테라데이타는 운영 인텔리전스, 하이브리드, 퍼블릭, 온프레미스를 비롯한 클라우드 환경에서의 통합, 가격 예측 가능성 및 금융 관리부분 등의 주요 기능에서 고객의 요구사항을 충족하는 역량을 보였다.

또한, 테라데이타는 ‘2021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클라우드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DBMS) 부문’에서 리더로 선정되었다. 본 보고서는 업체들의 비전 완성도 및 세부 조사와 같은 실행 능력 등을 평가했다.

스티브 맥밀란 테라데이타 CEO는 “테라데이타는 소비자들의 요구사항을 충족하고자 계속해서 밴티지의 엔터프라이즈급 데이터 관리 기능을 발전시키고 있다. 이는 커넥티드 멀티,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생태계와 가격 성능을 우선시하고, 금융관리능력을 위해 데이터 플랫폼을 최적화하는 것을 말한다”며, “이번 가트너의 선정 결과는 데라데이타 데이터 플랫폼을 클라우드 여정에 있는 고객들에게 제공하여 경영 성과를 내는 접근법의 유효함을 입증한다”고 말했다.

김희배 한국테라데이타 지사장은 “4분면상에 위치로 보이는 매직 쿼드런트와 달리, 핵심역량평가는 제품에 대해 상세한 점수로 평가된다. 따라서, 좀 더 명확한 제품 선택 기준을 제시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 지난 십수년간의 평가에서 선도적인 위치에 있었지만, 특히 클라우드로 재편된 평가에서도, 테라데이타가 분석영역 4개 모든 영역에서, 신규 클라우드 벤더들에 대비 압도적인 차이로 선두위치를 차지한 것은 시사하는 바가 크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