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라클, 호텔업계 호스피탈리티 솔루션 도입 고객 급증
오라클, 호텔업계 호스피탈리티 솔루션 도입 고객 급증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1.12.27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페라 클라우드’ 호텔 자산관리시스템 성능 강화
오라클 로고
오라클 로고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오라클이 전 세계 호텔업계에서 오라클 호스피탈리티 솔루션 오페라 클라우드(OPERA Cloud)의 호텔 자산관리시스템(PMS; Property management system, ) 도입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오라클은 지난 6개월 동안 아코르, 밴프 파크 로지, 퐁트니유, 그레이트 서던 호텔 등 세계적인 호텔 및 리조트 그룹을 신규 고객사로 확보하고 오페라 클라우드 고객을 약 300% 이상 증가시키며, 전 세계 28개국 내 27,000여개의 호텔 객실을 추가적으로 관리하게 됐다. 

오라클은 글로벌 호스피탈리티 솔루션 업계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하기 위해 글로벌 호텔 기업들의 비즈니스 혁신을 위한 오라클 호스피탈리티 솔루션의 성능을 대폭 강화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기능들은 오페라 클라우드 디지털 어시스턴트 챗봇, 카지노용 오페라 클라우드, 오라클 호스피탈리티 통합 플랫폼(OOHIP) 내 스트리밍 기능 등 3가지다. 

오라클 호스피탈리티 부문 수석 부사장 겸 총괄 알렉스 알트는 “지난 일년 반 가량의 팬데믹 기간동안 향후 10년간의 혁신을 더욱 앞당길 수 있었다. 비접촉 결제 및 체크인, 키가 필요 없는 입실 방식 등과 같은 새로운 핵심 역량들을 신속히 도입하기 위해서 클라우드는 이제 필수적인 플랫폼으로 자리잡았다"며 "고객은 당면한 문제들의 즉각적인 해결과 예상치 못한 상황에 더욱 유연하게 적응하고 변화하는 고객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서 오라클 솔루션을 도입했고, 이에 오페라 클라우드와 OHIP 부문은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루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