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커머스 플랫폼 전문기업 위사(대표 강윤성)가 자체 개발 애드테크(Ad tech) 솔루션 ‘아엠앳’을 론칭했다고 24일 밝혔다.
아엠앳은 쇼핑몰 매출상승을 위해 필수적으로 진행하게 되는 온라인 마케팅 과정을 자동화하여 보다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 현재 네이버, 인스타그램을 활용한 서비스 3종을 선보였으며 추후 더욱 다양한 애드테크 서비스를 개발, 지원할 예정이다.
‘키워드 자동입찰’은 빅데이터 기반 네이버 키워드광고와 쇼핑 검색광고의 실시간 자동입찰을 진행하여 원하는 순위에 광고를 노출시켜주는 AI 서비스다. 기존 사용자가 수동으로 입찰가를 조정해야하는 불편함에서 벗어나 24시간 내내 안정적인 입찰을 통해 상위노출 순위를 유지하며 광고예산을 절감한다.
인플루언서 마케팅 효과를 높이고, 효율적인 진행이 가능한 ‘인스타 리뷰’는 쇼핑몰 후기로 직접 인스타그램 게시물을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진행 중인 인플루언서 현황과 정확한 성과 측정이 가능한 데이터 통계 시스템을 지원한다.
또, 비즈니스를 위해 다양한 공식 채널 운영을 진행하는 요즘, url 하나로 다른 채널을 소개하고 이동할 수 있는 링크 연결 솔루션 ‘윙크’를 무료로 제공한다. 간편가입을 통해 즉시 사용이 가능하며 연결 페이지 꾸미기 기능이 지원되며 접속 통계를 확인 할 수 있다.
한편 위사는 카카오와 네이버, 크리테오 등 다양한 온라인 플랫폼과 공식 비즈니스 파트너쉽을 맺고 e커머스 특화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마케팅뿐만 아니라 쇼핑몰 구축을 비롯해 쇼핑몰 솔루션과 디자인 등 제작 및 컨설팅 서비스를 통합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