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사이트, 록히드마틴과 항공·방위 통신용 5G 솔루션 테스트 협업
키사이트, 록히드마틴과 항공·방위 통신용 5G 솔루션 테스트 협업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1.12.24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 로고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 로고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가 글로벌 보안 및 항공우주 기업인 록히드마틴과 항공우주 및 방위 산업의 미션 크리티컬 통신 지원에서 5G 기술 발전을 위한 협업을 발표했다.

양사는 록히드마틴 팀이 다중 애플리케이션의 5G 기능 향상을 위해 사용하게 될  5G.MIL 테스트베드와 관련하여 적극적으로 협력하게 된다.

5G는 무선 통신 네트워크에 고속 데이터율, 연결 밀도, 신뢰성, 짧은 대기 시간을 제공한다. 이번 협업을 통해 국방 및 국가 안보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안전하고 탄력적인 연결을 지원하겠다는 록히드마틴의 5G.MIL 비전이 발전하게 되었다. 또한 이번 협업은 국방부에서 운영하는 지상 및 비지상 네트워크의 전술 통신 요건에 상용 5G 기술을 적용하여 충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록히드마틴은 자동화된 테스트 사례에서 키사이트와 협력하여 모든 5G 구성 요소와 인터페이스의 사이버 보안 및 취약성을 평가함으로써 개발에서 운영에 이르는 수명사이클 전반에 걸쳐 5G 지원 솔루션의 사이버 복원력을 결정할 수도 있다.

록히드마틴 5G.MIL 프로그램의 댄 라이스 부사장은 "록히드마틴은 상업 부문의 전문 지식을 활용, 육상, 해상, 항공, 우주 및 사이버 영역의 미션 크리티컬 운영 전반에 걸쳐 5G 기술을 빠르고 경제적으로 확장, 적용 및 통합하고 있다"며, "상업적으로 널리 사용되는 키사이트 엔드투엔드 5G 테스트 플랫폼은 방위 산업의 엄격한 요건을 충족하는 맞춤형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키사이트 항공우주방위 정부 솔루션 부문 총괄 매니저인 빈스 뉴옌은 “지상, 해상, 공중에서 작전을 수행하는 미래 지향적이고 원활하며 안전한 통신 링크의 구축은 5G, 위성, 무인 항공기, 인공 지능 및 클라우드 기술의 성공적인 통합에 달려 있다”며, “록히드마틴은 유연하고 확장 가능하며 완전 자동화된 테스트, 측정, 검증 및 최적화 도구로 구성된 키사이트 포트폴리오를 활용하여 항공 및 방위 산업에서 가장 진보된 5G 및 하이브리드 네트워크용 테스트베드를 구현했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