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 특화기업 테이슨, 기술혁신형 ‘이노비즈’ 인증 획득
드론 특화기업 테이슨, 기술혁신형 ‘이노비즈’ 인증 획득
  • 이정표 기자
  • 승인 2021.12.23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론 및 IoT 디바이스 활용 신사업 연구개발, 특허 출원

테이슨은 지난 12월 16일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관하는 기술혁신형 중소기업 이노비즈(Inno-Biz) 인증을 획득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노비즈(Inno-Biz) 인증은 미래성장성과 기술경쟁력 등을 두루 갖춘 중소기업에서 주어지는 국가인증제도다. 이노비즈 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기술 혁신 능력, 기술사업화 능력, 기술혁신 경영능력, 기술혁신성과 4개 분야의 평가를 우수한 성적으로 통과해야 한다.

테이슨은 IT컨설팅 및 SI시스템 구축, ISP정보전략, 동영상 솔루션 개발 등의 IT사업체로, 드론 및 IoT 디바이스를 활용한 신사업 연구개발과 특허를 지속적으로 출원하고 있다. 올 하반기에는 ‘테이슨 온사이트(TEIXON On-Site)’라는 새로운 서비스를 런칭했다.

‘테이슨 온사이트(TEIXON On-Site)’는 최첨단 라이브스트리밍과 위치기반서비스를 접목시켜 다양한 드론 및 IoT활용현장의 스마트한 관리와 정보 공유를 제공해준다. 드론 업무 현장을 현장별로 데이터를 자동 수집 및 관리해주며 실시간 영상 및 위시기반 시각화 및 정보를 공유할 수 있다.

이를 통해 테이슨은 지난 6월 인재 육성형 중소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으며, 경영혁신형 중소기업 메인비즈(Main-Biz) 인증을 획득했다.

테이슨 관계자는 “이노비즈 인증을 통해 기술력을 입증한 테이슨은 꾸준한 연구 개발 및 기술 개발에 최선을 다할 것이며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기업으로 성장해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테이슨은 2022년 1월 5일부터 8일까지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리는 최대 IT, 가전 전시회 CES2022에 참가하여 ‘테이슨 온사이트(TEIXON On-Site)’와 ‘테이슨 에이아이필드(TEIXON AI-Fields)’를 시연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