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세아이텍, ‘CES2022’ 통해 메타버스 제품 UI 선보인다
위세아이텍, ‘CES2022’ 통해 메타버스 제품 UI 선보인다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1.12.23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세아이텍 CI
                                 위세아이텍 CI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위세아이텍(대표 김종현)은 내년 1월 5일부터 8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2022’에서 자사의 첫 메타버스 제품 ‘와이즈 메타대시보드(Wise Meta-dashboard)’의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와이즈 메타대시보드’는 메타버스 환경에 적합한 확장현실(XR) 기반의 3D 시각화 솔루션으로, 주요 기능은 △위젯(Widget) 기반 통합 대시보드 사이트 플랫폼 △XR 기반 3D 시각화 차트 위젯 라이브러리 지원 △메타버스 플랫폼 연계 실감형 대시보드 위젯 등이다. 

이 제품은 위세아이텍의 빅데이터 시각화 도구인 와이즈인텔리전스(WiseIntelligence)와 연계돼 보고서, 차트 등을 쉽게 위젯으로 임베딩(Embedding)한다. 또, 메타버스 플랫폼과의 연계 기능도 갖추고 있어 사용자에게 메타버스 기반의 ‘비즈니스 인텔리전스(Business Intelligence)’를 제공함으로써 효과적이고 통합된 실시간 의사소통을 가능하도록 해 준다.

위세아이텍은 메타버스 환경에 적합한 VFX 및 XR 기술 전문기업 ‘딥엑스알랩(DeepXRLab)’과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와이즈 메타대시보드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내년 3월 정식 제품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김종현 대표는 “이번 CES2022에서의 제품 공개를 시작으로 본격화할 메타버스 사업은 내년 하반기부터 당사의 지속적인 매출 성장의 한 축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향후 솔루션 확장을 통해 재난안전, 제조, 에너지, 환경, 관광 등 다양한 산업에 적용하며 메타버스 플랫폼 시장 내 선도적 입지를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