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SW산업협회, ‘SW 1세대’ 이주용 회장에 공로상 수여
한국SW산업협회, ‘SW 1세대’ 이주용 회장에 공로상 수여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1.12.22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준희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장(왼쪽)과 KCC정보통신시스원 이주용 회장에 ‘2021 SW HONORS AWARD’ 공로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조준희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장(왼쪽)과 KCC정보통신·시스원 이주용 회장이 ‘2021 SW 아너스 어워드’ 공로상 시상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회장 조준희)는 22일 KCC오토타워에서 ‘2021 SW 아너스 어워드(HONORS AWARD)’를 개최하고 KCC정보통신·시스원 이주용 회장에게 공로상 및 공로패를 수여했다.

협회는 SW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한 SW기업인들의 명예와 전통을 계승하기 위해 ‘2021 SW 아너스 어워드’를 개최하여, 한국을 IT 선진국으로 이끈 1세대 SW창업자인 이 회장의 SW산업 발전 공로를 인정하여 이같이 수여했다.

협회는 매년 ‘SW 아너스 어워드’를 개최하고 SW산업에 공로가 있는 원로 1~2인을 선정하여 협회장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올해 수상자인 이 회장은 협회 임원사를 대상으로 후보자를 추천받아 협회 산하 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최종 선정됐다.

올해로 87세인 수상자 이 회장은 1967년 국내 최초로 컴퓨터를 도입했으며, 우리나라 최초 IT 서비스 기업인 KCC정보통신 창업자다. 이 회장은 컴퓨터 도입 이후 프로그램 개발과 SW 수출뿐 아니라, IT 전문 인력 교육과 어린이·청소년 대상 무료 SW 교육을 제공하는 등 미래 인재 양성을 이끌었다. 그는 지난 9일 서울대 문화관 재건축에 100억 원을 기부하면서, 총 600억 원의 사회 환원 약속을 지키고 사회지도층으로서 모범을 보이기도 했다.

이주용 회장은 “SW기업인들의 명예와 전통을 계승할 수 있는 ‘2021 SW 아너스 어워드’의 수상자로 선정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SW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협회 조준희 회장은 “이 회장을 수상자로 선정한 것은 뜻깊은 일이다”며, “협회는 앞으로도 SW산업에 기여한 SW기업인들의 명예를 드높이고 전통 계승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