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E아루바, 에지커넥트 마이크로브랜치 솔루션 발표
HPE아루바, 에지커넥트 마이크로브랜치 솔루션 발표
  • 박미숙 기자
  • 승인 2021.12.21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일 액세스 포인트 통한 원격 사무실 경험 구현
아루바 로고
아루바 로고

[아이티비즈 박미숙 기자] 아루바휴렛팩커드엔터프라이즈컴퍼니(HPE아루바)가 21일 자사의 새로운 에지커넥트 마이크로브랜치(EdgeConnect Microbranch) 솔루션을 발표했다.

이 제품은 홈 오피스 및 소규모 사무실 등에서의 원격 업무를 위한 네트워킹 솔루션으로, 추가적인 게이트웨이, 에이전트, 하드웨어를 설치하지 않아도 단일 와이파이 액세스 포인트(AP)를 통해 기존의 사무실 내에서 받던 서비스를 원격 근무 시에도 안전하게 제공받고 동일한 근무 환경을 경험할 수 있다.

HPE아루바 에지커넥트 마이크로브랜치 솔루션은 원격 작업자에게 온캠퍼스 연결 서비스를 제공하고 문제 발생 시 이를 빠르게 해결한다. 또한 온캠퍼스 제로 트러스트 및 SASE(Secure Access Services Edge) 보안 프레임워크를 홈 오피스 및 소규모 사무실로 확장하여 기업의 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한다.

에지커넥트 마이크로브랜치 솔루션은 아루바 ESP(Edge Services Platform) 솔루션에 속하는 제품이다. 액세스 포인트와 새로운 SD-WAN 서비스 제품군으로 구성되며, 이미 널리 사용되고 있는 원격 액세스 포인트(RAP)를 통해 홈 오피스에 강력한 연결과 보안, 제로 터치 온보딩(Zero-touch onboarding) 경험을 제공한다.

아루바 에지커넥트 마이크로브랜치 솔루션은 통합 커뮤니케이션 및 협업과 같이 응답지연에 민감한 애플리케이션의 성능 보장과 같이 원격 근무와 관련된 일반적인 문제를 해결한다. 이와 동시에 네트워크 상 고밀도 대역폭의 소모가 많은 디바이스를 다루고 그에 적합한 보안을 보장한다. 

HPE아루바 솔루션 포트폴리오 마케팅 부사장 래리 루네타는 “자사의 아루바 에지커넥트 마이크로브랜치는 기업에 현대적이고 확장 가능한 접근 방식을 지원하며 홈 오피스에서도 사무실에 있는 것과 동일한 근무 환경을 제공한다”며 “홈 오피스 액세스 포인트 및 라우터까지 확장될 수 있는 유일한 네트워크 서비스는 보안 뿐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아루바의 이번 솔루션은 클라우드 기반의 접근 방식을 통해 모든 주요 네트워크 서비스가 단일 액세스 포인트를 통해 홈 오피스로 확장될 수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