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클라우드-에듀윌, AI 기반 ‘에듀테크 협력체계’ 구축
네이버클라우드-에듀윌, AI 기반 ‘에듀테크 협력체계’ 구축
  • 박미숙 기자
  • 승인 2021.12.21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로바 서비스 접목해 선진 에듀테크 시스템 도입
네이버클라우드 임태건 상무(왼쪽)와 에듀윌 이중현 대표가 업무제휴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네이버클라우드 임태건 상무(왼쪽)와 에듀윌 이중현 대표가 업무제휴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박미숙 기자] 네이버클라우드(대표 박원기)는 종합교육기업 에듀윌(대표 이중현)과 AI 기반 ‘에듀테크 협력 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국내 성인교육 시장에서 최초로 선진적인 에듀테크 시스템을 도입해 에듀윌을 ‘에듀테크 선도 기업’으로 입지를 공고히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네이버클라우드는 인공지능(AI) 클로바(CLOVA) 서비스를 비롯해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다양한 기술을 적극 활용, 에듀윌의 에듀테크 서비스를 한층 강화할 계획이다. 특히, 에듀윌은 AI 연구소를 설립해 클로바 스피치, 클로바 OCR 등을 기반으로 고객 학습 데이터와 국내 최고 강사진의 강의 정보 등 각종 데이터를 고도화할 예정이다.

네이버클라우드의 올인원 업무 협업툴 ‘네이버웍스’를 에듀윌 전사에 도입해 기존 산재하던 소통 채널을 하나로 통합해 효율적인 업무 커뮤니케이션 시스템도 갖출 예정이다. 이와 동시에 양사는 자체 IDC 및 외부 콘텐츠 전송 네트워크(CDN) 등을 포함한 여러 환경에서 운영중인 인프라를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기반으로 통합해 효율적 인프라 운영을 함께하기로 했다.

에듀윌 이중현 대표는 “교육업계에서 에듀테크 기술은 유초등분야의 일부 기업에서만 활용되어 왔고 성인교육 시장에서는 아직 투자 폭이 좁다”며 “성인교육시장에서도 고객들에게 최적화된 에듀테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에듀윌이 투자를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네이버클라우드 영업총괄 임태건 상무는 “네이버클라우드의 클라우드 인프라, AI, 협업툴 등 다양한 IT 서비스 접목으로 에듀윌이 에듀테크 선도 기업으로 자리매김하는데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