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올리브네트웍스, 부산정보산업진흥원과 해운·항만물류 AI인재 양성
CJ올리브네트웍스, 부산정보산업진흥원과 해운·항만물류 AI인재 양성
  • 김아라 기자
  • 승인 2021.12.21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운·항만물류 분야 AI 지역특화 오프라인 교육이 진행되고 있다.
해운·항만물류 분야 AI 지역특화 오프라인 교육이 진행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아라 기자] CJ올리브네트웍스(대표 차인혁)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원장 정문섭)이 주관하는 ‘해운·항만물류 분야 AI 지역특화 교육’ 프로그램을 성료하며 부산 및 동남권 지역 인공지능 인재양성에 기여했다. 

이번 교육은 지역 ICT이노베이션스퀘어 확산 사업의 일환으로 부산지역 특화 산업인 해운·항만물류 분야의 교육 수요를 반영해 추진한 AI 융합 전문 인력 양성 과정이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부산지역 60명 교육생을 대상으로 △AI기본과정 160시간 △AI심화과정 160시간 △AI 실전 프로젝트 320시간 등 4개월 동안 총 640시간의 체계적인 교육을 제공했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CJ그룹 임직원들의 역량 향상을 위한 맞춤형 커리큘럼 기획 및 운영 노하우와 AI코어연구소의 AI 프로젝트 경험을 기반으로 부산지역 특화 산업에 맞춘 교육과정을 설계했다. 

AI 실전 프로젝트 교육 과정에 사용하는 데이터는 부산항만공사로부터 제공 받았으며, CJ올리브네트웍스 연구소에서 수행한 프로젝트 모델의 연구 결과물을 활용해 주제를 선정했다. 교육생들은 지역의 문제 해결을 위한 데이터 처리, AI 예측 모델 개발 등 현장감 높은 실습 교육에 참여했다.

또한 CJ올리브네트웍스는 코로나19 상황에 맞춘 거리두기 준수를 위해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해 출석체크, 강의, 임직원 멘토링 등 색다른 온라인 교육 참여 경험도 제공했다. 

고운철 CJ올리브네트웍스 디지털러닝파트 부장은 “부산지역 해운·항만물류 산업 혁신을 위해 인공지능을 비롯한 블록체인, 빅데이터 등 기술 융합과 고도화가 중요해졌다”며 ”향후에는 부산지역의 영상·영화 산업 분야에 특화된 융합 교육을 통해 직무 능력과 문제해결 능력을 갖춘 혁신적인 AI 인재를 발굴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