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사이트, 레이더 씬 에뮬레이터 솔루션 발표…완전자율주행 가속화
키사이트, 레이더 씬 에뮬레이터 솔루션 발표…완전자율주행 가속화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1.12.20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험실에서 복잡한 실제 도로환경 테스트 지원
키사이트 레이더 씬 에뮬레이터
키사이트 레이더 씬 에뮬레이터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가 20일 자동차 제조업체들이 복잡한 실제 도로 환경을 실험실에서 테스트할 수 있도록 지원해 전반적인 테스트 시간을 단축할 수 있는 레이더 씬 에뮬레이터(Radar Scene Emulator)를 발표했다. 

실험실에서의 풀씬(Full Scene) 에뮬레이션은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과 자율 주행(AD)을 실현하기 위해 필요한 강력한 레이더 센서 및 알고리즘 개발에 필수적인 요소이다. 키사이트 풀씬 에뮬레이터는 최대 512개의 물체와 1.5미터 정도의 가까운 거리를 표현할 수 있도록 수백 개의 초소형 무선 주파수(RF) 프론트 엔드를 확장 가능한 에뮬레이션 스크린에 결합했다.

자동차 기업들은 자율 주행 알고리즘 테스트가 얼마나 복잡하며 안전 문제가 얼마나 중요한지 이해하고 있다. 키사이트 레이더 씬 에뮬레이터는 연속적이고 넓은 FOV(Field of View)로 근접 대상과 원거리 대상을 에뮬레이션하는 풀씬 렌더링을 통해, 매우 복잡한 다중 대상 장면(Scene)을 갖는 자율 주행 시스템에 통합된 자동차 레이더 센서를 빠르게 테스트할 수 있다.

키사이트 레이더 씬 에뮬레이터는 타겟 시뮬레이션을 통한 물체 감지 중심의 접근법에서 교통 장면(Traffic Scene) 에뮬레이션으로 전환하는 특허 기술을 채택해 자동차 OEM에 △전체 그림 보기 △복잡한 실제 환경 테스트 △학습 가속화 △개선된 장면 해상도 등과 같은 이점을 제공한다.

키사이트 자동차 및 에너지 솔루션 사업부의 부사장 겸 총괄 관리자인 토마스 괼츠는 " 키사이트 레이더 씬 에뮬레이터는 자동차 OEM들에게 풀씬 렌더링을 통해 도로를 실험실로 가져오는 획기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며, "완전 자율주행 차량이라는 비전이 빠른 속도로 실현되고 있다"고 평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