틸론, 제주 메타버스산업 협의회 발대식 참여
틸론, 제주 메타버스산업 협의회 발대식 참여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1.12.20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 3번째부터) 윤형석 제주도 미래전략국장, 이남호 제주산학융합원장, 송재호 더불어민주당 의원, 김정삼 과기부 소프트웨어정책관 등 관계자들이 발대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 3번째부터) 윤형석 제주도 미래전략국장, 이남호 제주산학융합원장, 송재호 더불어민주당 의원, 김정삼 과기부 소프트웨어정책관 등 관계자들이 발대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틸론(대표 최백준)은 지난 17일 제주테크노파크 디지털융합센터에서 제주대학교 곽호영 교수를 의장으로 한 제주 메타버스산업 협의회 발대식에 회원사로 참여했다고 20일 밝혔다.

이 협의회는 5G와 XR 기술이 만드는 초연결·초실감 메타버스 신산업 분야 주도하는 민·관 협력 중심 '제주 메타버스 산업 협의회'를 지향하여 제주 메타버스 생태계 조성 그리고 개방형 메타버스 플랫폼 기획 및 그 실현을 목적으로 결성되었다.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 이사장 문대림)는 지난 17일 제주첨단과학기술단지 세미나실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소프트웨어 정책관 김정삼 국장, 제주특별자치도 미래전략국 윤형석 국장, 서강대 박수용 교수, 제주대 권용진 교수, 틸론 최백준 대표 등을 초청해 민생경제 회복, 미래 먹거리 가득한 경제도시를 위해 민·관·학 함께 모여 머리를 맞대고 제주 지역경제 활력을 책임질 메타버스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진행하였다.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 문대림 이사장은 “JDC는 지난 10월 공공기관 최초로 메타버스에서 ESG경영 선포식을 시작으로 제주도를 첨단 ICT기술과 메타버스 참여기업과 함께 지속가능하고 투명한 미래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과기부 김정삼 소프트웨어정책관은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메타버스에 제주도가 한발 앞서 뛰어들어 국가 메타버스 산업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며 "과기부는 초광역권 메타버스 허브를 운영하여 지역과 특화산업, 그리고 권역 거점 간의 연계 강화 등을 통해 지역 메타버스 생태계를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틸론 최백준 대표는 “제주도에서는 메타버스 MICE, 메타버스 4.3 가상 추모관, 메타버스 실물경기, 메타버스 여행경험 등 다양한 메타버스 사업 모델이 가능하다”며 “도민은 주거, 교육, 보건 등 편리한 도시생활 영위할 수 있으며 기업은 자족형 서비스 운영을 통한 수익창출을 기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최 대표는 “제주 메타버스 활성화를 위해서는 JDC의 역할이 중요하며 JDC에서 특수목적법인(SPC) 운영체계 수립, 메타버스 우수인재 유치 및 발굴, 메타버스 체험관 운영등 제주 특산품이나 예술품에 대한 유통 MD 등의 역할을 해줄 것”을 요청했다.

최 대표는 마지막으로 “틸론은 ‘J-메타버스’ 프로젝트를 통해 메타버스를 위한 DaaS 통합 운영 시스템을 개발하고 다양한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동일한 DaaS 환경을 제공할 것”이라는 전략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