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노버, AI 엣지 솔루션 ‘씽크엣지 SE450 서버’ 출시
레노버, AI 엣지 솔루션 ‘씽크엣지 SE450 서버’ 출시
  • 박채균 기자
  • 승인 2021.12.17 1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레노버 씽크엣지 SE450 서버
레노버 씽크엣지 SE450 서버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레노버 인프라스트럭처솔루션그룹(레노버 ISG)은 씽크엣지(ThinkEdge) SE450 서버를 출시, 레노버 씽크엣지 포트폴리오를 확장했다고 17일 발표했다.

씽크엣지 SE450은 엣지에서 직접 인공지능(AI) 플랫폼을 제공해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가속화할 수 있다. 또한 다양한 환경에서 보다 빠른 인사이트와 우수한 컴퓨팅 성능을 제공하는 동급 최고의 인공지능 지원 기술로, 인텔리전트 엣지 기능을 향상시킴으로써 엣지에서의 실시간 의사 결정을 가속화하고 비즈니스 잠재력을 최대한 실현할 수 있게 한다.

레노버 씽크엣지 SE450은 서버의 위치가 지닌 한계를 뛰어넘기 위해 개발됐다. 씽크엣지 SE450은 다수의 인공지능 워크로드를 지원할 수 있는 탁월한 컴퓨팅 성능과 유연한 구축 역량을 갖추고 있어, 고객에게 실시간 인사이트와 뛰어난 확장성을 제공한다. 또한 제약이 있는 장소에서도 쉽게 설치할 수 있도록 크기가 작고 소음이 적으며, 언제 어디서나 이용 가능한 전용 폼팩터를 통해 다양한 핵심 워크로드를 수행한다.

풍씽크엣지 SE450은 다양하고 세부적인 엣지 환경에 대한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제작되었고, 먼지와 충격, 진동뿐만 아니라 폭넓은 작동 온도를 견뎌낼 수 있다. 씽크엣지 SE450는 엔비디아 GPU를 엣지 애플리케이션 내 엔터프라이즈 및 산업용 인공지능에 활용했는데, 이는 가속화된 성능을 최고 수준으로 제공하는 최초의 엔비디아 인증 엣지 시스템 중 하나다.

씽크엣지 SE450은 인텔 딥러닝 부스트 기술의 최신 3세대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를 탑재했다. 씽크엣지 SE450은 엣지 AI 및 애널리틱스를 실행하기 위한 올 플래시 스토리지를 갖추고 있고, 인텔리전스 제공에도 최적화되어 있으며, vRAN 인텔 셀렉트 솔루션 인증도 획득했다. 이미 검증된 씽크엣지SE450은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의 엄격한 구성 요건과 철저하게 시스템 성능을 입증하는 벤치마크를 확보함으로써, 서버 구축 속도를 높이고 통신 서비스 제공자가 겪는 리스크를 낮춰 평가 및 조달 프로세스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불확실성을 제거한다. 

수미르 바티아 레노버 ISG 아시아태평양 사장은 “씽크엣지 SE450은 워크로드가 다양한 원격 근무 상황에서 비즈니스의 복잡성을 최소화하고 컴퓨팅 성능을 강화하기 위해 설계됐다. 헬스케어 분야에서의 실시간 환자 모니터링 및 진단, 스마트 시티에서의 효율적인 교통관리 시스템, 제조 분야에서의 선제적 정비 시스템 등 레노버 ISG는 엣지 AI에 대해 약속한 가치를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