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바이브, ‘오디오’ 탭 신설…콘텐츠 라인업 공개
네이버 바이브, ‘오디오’ 탭 신설…콘텐츠 라인업 공개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1.12.17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이브 멤버십 없어도 누구나 무료
네이버 바이브 오디오
네이버 바이브 오디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네이버 바이브가 오는 27일부터 ‘오디오’ 탭을 신설하고 여러 장르의 오디오 콘텐츠를 제공하며 본격적인 ‘종합 오디오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7일 밝혔다.

바이브는 16일 슬립가이드, 오디오무비, 사운드&뮤직 등 일상 속 다양한 상황에 맞게 골라 들을 수 있는 약 500여 편의 바이브 익스클루시브(Exclusive) 콘텐츠 라인업을 발표했다. 바이브 오디오 탭을 통해 공개될 이 콘텐츠들은 바이브 멤버십이 없어도 누구나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

슬립가이드는 편안한 수면과 명상을 유도하는 오디오 콘텐츠로, 하루를 마무리하며 잠이 드는 시간에 편안하게 들을 수 있다. 바이브에서 음악을 듣던 사용자들이 자연스럽게 슬립가이드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도록 이문세, 김이나, 적재, 정승환, 존박 등 뮤지션들의 진행으로 구성된다. 코로나19 이후 지친 마음을 위로하는 휴식∙명상 콘텐츠가 오디오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어, 바이브 슬립가이드에도 많은 사용자들의 관심이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오디오무비 <층>은 바이브가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새로운 장르의 오디오 콘텐츠다. 배우의 목소리 연기에 대사 자막과 CG 등 비주얼 효과를 결합해 오디오에 대한 몰입감을 극대화한다. 생생한 현장감을 전달하는 ‘이머시브 오디오(Immersive Audio)’도 경험할 수 있다. 또한 <층>은 이제훈, 문채원 주연의 화려한 캐스팅, 미스터리 스릴러와 오디오무비 형식의 결합으로 본편 공개 전부터 화제가 되고 있다.

네이버 뮤직서비스 이태훈 책임리더는 “바이브는 사용자들이 음악을 듣지 않는 시간에도 ‘듣는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여러 오디오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라며 “집중, 휴식, 운동 등 일상에서 바이브가 제공하는 오디오 콘텐츠를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