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대학생 대상 ‘디자인 씽킹 투어 위드 SAP’ 진행
SAP, 대학생 대상 ‘디자인 씽킹 투어 위드 SAP’ 진행
  • 박미숙 기자
  • 승인 2014.12.19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조적 문제 해결 방법론인 디자인 씽킹 직접 체험

[아이티비즈] SAP코리아(대표 형원준, www.sap.com/korea)는 창조적 문제 해결 방법론인 디자인 씽킹 (Design Thinking)을 체험하는 ‘디자인 씽킹 투어 위드 SAP(Design Thinking Tour with SAP)’를 내년 1월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투어는 대학생 참가자들이 주변에서 발생되는 문제들을 창의적으로 해결해보는 과정을 통해, 디자인 씽킹 전 과정을 자연스럽게 익히며 사고의 혁신을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참가 대학생들은 기존과는 다른 사고방식인 디자인 씽킹 방법론을 활용, 창조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배우고 전문가의 멘토링을 통해 아이디어의 구체화를 경험하게 된다. 작년 처음 진행된 행사에서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평을 받은 디자인 씽킹 투어는 2회차를 맞은 올해, 1박 2일 일정으로 보다 심도 깊은 경험의 기회를 제공한다.

서울과 부산을 넘나들며 총 3회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디자인 씽킹 투어는, 서울에서 1월 23일부터 24일까지 1차 투어가 진행되며, 2차는1월 30일부터 31일까지 부산에서, 마지막 3차는 다시 서울에서 2월 6일부터 7일까지 양일 간 진행된다.

관심이 있는 대학생 및 휴학생이라면 누구든지 디자인 씽킹 투어 위드 SAP의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 (www.facebook.com/designthinkingtourwithSAP)를 방문, 접수용 앱을 통해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오는 1월 11일까지 접수를 받으며, 선발된 참가자에게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문의처 (전화 080-219-2400, 이메일 info.korea@sap.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번 투어의 주제이자 목표인 디자인 씽킹은 인간에 대한 관찰과 공감을 바탕으로 혁신적인 대안을 연구하는 문제 해결 방법론으로, 오늘날 전세계 유수의 기업들이 인재 및 제품 개발을 위해 적극적으로 도입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지난 9월 하소 플래트너 SAP 창업자 겸 경영위원회 의장 방한 당시 발표된 디자인씽킹혁신센터(가칭) 건립 및 창업자 지원 계획의 주요 골자로 포함돼 큰 관심을 끈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