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나로그디바이스, 새로운 라디오버스 SoC 시리즈 발표
아나로그디바이스, 새로운 라디오버스 SoC 시리즈 발표
  • 박채균 기자
  • 승인 2021.12.10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G 무선 효율·성능 향상
아나로그디바이스는 5G 무선 효율과 성능을 향상하는 새로운 라디오버스 SoC 시리즈를 발표했다.
아나로그디바이스는 5G 무선 효율과 성능을 향상하는 새로운 라디오버스 SoC 시리즈를 발표했다.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아나로그디바이스(ADI)는 혁신적인 라디오버스(RadioVerse) 시스템온칩(SoC)을 출시하여 빠르고 에너지 효율이 우수한 5G RU(radio unit) 플랫폼 개발을 지원할 수 있게 됐다고 10일 밝혔다.

새로운 SoC 시리즈는 추가된 디지털 기능과 신호 처리로 5G RU 성능과 에너지 효율을 크게 향상시킨다. 이 SoC는 ADI의 라디오버스 최신 제품이며, ZiF(Zero IF)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기능 통합 및 선형화와 관련한 상당한 성과를 결합하고 있다. ADI의 라디오버스 디바이스는 전 세계 4G 및 5G RU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는 소프트웨어 정의 트랜시버이다.

삼성전자 네트워크사업부 하드웨어 R&D그룹을 총괄하는 이동근 상무는 “삼성과 ADI는 글로벌 시장에서 신속한 5G 구축을 지원하기 위해 오래 전부터 협력해 왔다”며 “ADI의 SoC 신제품이 출시로, 이 첨단 기술이 소비자에게 더 나은 5G 경험을 제공할 것이다. 앞으로도 ADI와 협력을 확대해 나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나로그디바이스의 무선 통신 사업을 총괄하는 조 배리 부사장은 “라디오버스 SoC는 단일 소자나 인터페이스가 아닌, 전체 무선 솔루션을 최적화하도록 설계되었다”며, “무선 기술은 세대를 거듭해 나가면서 지속적으로 확장된 기능과 대역폭, 성능을 제공하는 동시에 전반적인 RU 효율을 향상해 왔다. 이 새로운 라디오버스 SoC 시리즈는 5G의 까다로운 요건들을 충족하기 위한 신호 처리 분야의 여러 혁신을 제공함으로써 한 발 더 앞서 나갔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