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우스랩스, ‘가우시안 믹스처 2021’ 개최…산업 AI 지식·정보 교류
가우스랩스, ‘가우시안 믹스처 2021’ 개최…산업 AI 지식·정보 교류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1.12.10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우스랩스가 14일 ‘가우시안 믹스처 2021’ 웨비나를 개최한다.
가우스랩스가 14일 ‘가우시안 믹스처 2021’ 웨비나를 개최한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SK그룹의 산업용 인공지능(AI) 전문기업인 가우스랩스가 ‘산업 AI에 대한 개요와 회사의 다양한 연구 주제’를 공유하는 ‘가우시안 믹스처 2021(Gaussian Mixture 2021)’을 오는 14일 웨비나 형식인 실시간 비디오 스트리밍으로 개최한다.

SK하이닉스가 출자한 자본금을 기반으로 지난해 8월 설립한 가우스랩스는 미국 실리콘밸리에 본사를 두고 있다. 현재는 SK하이닉스를 중심으로 반도체 제조 현장에서 발생하는 데이터를 활용해 생산효율을 높일 수 있는 AI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는 산업용 AI 연구개발 전문기업이다.

웨비나 방식으로 진행되는 가우시안 믹스처 2021은 AI에 대한 관심을 가진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산업 AI 관련 지식과 정보를 자유롭게 교류하고 그 과정에서 참가자들이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가우스랩스 김영한 대표는 “이번 행사를 통해 산업 AI 및 AI 전반에 관심이 있는 인재들과 활발히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정기적으로 개최할 예정인 ‘가우시안 믹스처 2021’에서 그동안 상세히 알려지지 않았던 가우스랩스 전반에 관한 소개 및 회사에 관한 질의응답도 적극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