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콤, 클라우드 영상 협업솔루션 도입 시 고려사항 5가지 발표
폴리콤, 클라우드 영상 협업솔루션 도입 시 고려사항 5가지 발표
  • 김아라 기자
  • 승인 2015.09.09 1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산과 비즈니스 규모에 따라 다양한 옵션을 제공하는 맞춤형 클라우드 솔루션 선택해야

[아이티비즈] 폴리콤코리아(대표 피터 A. 리브, www.polycom.co.kr)가 9일 각 기업들이 클라우드 기반 영상 협업 서비스를 도입할 때 고려해야 할 사항 5가지를 발표했다.

▲ 폴리콤 리얼프레즌스 웹 스위트

① 확장성 및 유연성: 기업 규모의 변화에 따라 유연하게 도입할 수 있는가

도입하고자 하는 클라우드 솔루션이 조직에서 요구하는 사항을 모두 충족하는지, 그리고 앞으로 비즈니스 규모나 형태의 변화에 따라 규모를 유연하게 적용할 수 있는지를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최악의 기술 투자는 미래에 성장할 것을 고려하지 않고 현재에만 초점을 맞추는 투자이다. 사업의 연속성을 고려하여 현재 필요한 부분을 충족시켜 주는 동시에 향후 추가 확장까지 가능하도록 하는 클라우드 영상 협업 솔루션을 도입해야 하며 이를 위해서는 다양한 옵션을 제공하는 업체를 선정하는 것이 필요하다. 업체가 제공하는 다양한 옵션 중에서 규모에 맞는 솔루션을 선택할 수 있다면 필요한 만큼 쓰고 쓴 만큼 지불하면 되기 때문에 기업의 예산 절감에도 도움이 된다.

폴리콤 리얼프레즌스 클라우드(Polycom RealPresence Cloud)는 폴리콤 리얼프레즌스 플랫폼(Polycom RealPresence Platform)을 기반으로 하는 가입 기반의 클라우드 영상 협업 솔루션 서비스이다. 매달 일정 금액을 지불하면 폴리콤 리얼프레즌스 클라우드를 비롯하여 폴리콤 리얼프레즌스 데스크탑(PolycomRealPresence Desktop)과 폴리콤 리얼프레즌스 모바일(Polycom RealPresence Mobile)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을 포함한 리얼프레즌스 플랫폼의 다른 솔루션에 대한 라이선스도 함께 사용할 수 있다. 초기 도입 시 추가적인 하드웨어나 소프트웨어 구축이 필요 없어서 도입 비용에 대한 부담이 없으며 필요에 따라 서비스의 규모를 확장할 수 있어 비즈니스의 성장에 따라 유연하게 적용할 수 있다.

② 고성능 제공: 엔터프라이즈 급 영상 협업 경험을 제공하는가

원활한 업무 처리를 위해서는 고품질의 영상과 회의 내용을 안정적으로 전송하는 기능이 필수적이다. 따라서 클라우드 기반에서도 온프레미스 솔루션과 같은 고품질의 영상 협업을 지원해줄 수 있는 벤더를 찾는 것이 중요하다. 모든 클라우드 서비스가 같은 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적합한 벤더와 솔루션을 찾는 것은 더욱 중요하다.

폴리콤이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폴리콤 리얼프레즌스 웹 스위트(Polycom RealPresence Web Suite)는 기업의 방화벽에 구애받지 않으면서도 안전하게 회사 외부 사람들과 협업을 하게 해준다. 가상 회의실에 참석할 수 있는 웹 링크와 첨부문서가 포함된 초대 메시지를 전송하면 회의를 즉시 주선할 수도 있고, 미리 회의를 예약할 수도 있다. 뿐만 아니라 고해상도의 멀티 스트림 문서 공유, 화이트보드, 블랙보드, 주석달기 기능 등의 고급 기능도 지원하여 보다 원활한 협업을 가능하게 해준다. 폴리콤 리얼프레즌스 웹 스위트는 쉽고 간편하면서도 고품질의 영상 협업 경험을 제공해주어서 실제로 사용해본 고객들의 만족도도 매우 높은 편이다.

③ 사용 편의성: 사용법이 어렵지는 않은가

클라우드 솔루션에 대한 대표적인 오해 중 하나가 클라우드 솔루션은 사용하기 어렵다는 것이다. 모든 클라우드 솔루션이 사용하기 어려운 것은 아니다. 직관적이며 사용하기 쉽고 설치하기 쉬운 영상 협업 솔루션인지 확인해야 한다. 게다가 클라우드 영상 협업 솔루션의 경우, 데이터 센터에서 업그레이드나 오류 해결 등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오히려 다른 솔루션에 비해서 관리나 사용이 훨씬 수월한 부분도 있다.

④ 호환성: 현재 사용 중인 영상 협업 솔루션과 통합이 가능한가

클라우드 영상 협업 솔루션은 영상 협업 솔루션을 처음 구축하는 기업에도 유용하지만, 현재 영상 협업 솔루션을 보유한 기업이 협업 시스템을 확장할 때도 많이 사용된다. 기존에 사용 중인 영상 협업 시스템과 통합이 가능한 솔루션인지 반드시 확인하여 기존의 투자를 보호하면서도 사업의 성장에 따라 협업 솔루션을 확장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폴리콤의 클라우드 영상 협업 솔루션은 표준 프로토콜을 사용한 아키텍처로 구현되기 때문에 타제품과 원활하게 호환되어 기존 협업 솔루션에 대한 투자 보호와 협업 시스템 확장을 동시에 가능하도록 한다.

⑤ 신뢰성: 믿을 수 있는 업체에서 제공하는 솔루션인가

다른 솔루션도 마찬가지이겠지만, 클라우드 기반의 솔루션은 특히 서비스나 솔루션을 제공하는 업체의 역량이 매우 중요하다. 클라우드 기반에서도 고품질의 영상을 통해 끊기지 않고 안정으로 협업을 하게 하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기 때문이다. 올바른 클라우드 영상 협업 솔루션 업체를 선택하는 것은 적절한 가격의 솔루션을 선택하는 것만큼 중요하다. 솔루션 제공 업체의 안정성, 기술력, 포트폴리오와 고객 사례는 업체를 평가하는 중요한 요소가 된다.

폴리콤은 협업 솔루션 전문 업체로서, 지난 25년간 쌓아온 노하우와 기술력을 통해 고품질의 영상과 견고한 보안으로 많은 고객의 신뢰를 받고 있으며, 이는 수많은 고객 사례를 통해 검증되기도 했다. 더불어 클라우드 서비스와 기존의 전통적인 영상 협업 솔루션의 원활한 호환성을 제공하여, 기존 고객들의 투자 보호에도 힘쓰고 있다.

폴리콤코리아 김정은 차장은 “영상 협업 솔루션이 업무에 있어 필수 요소가 되어가고 있는 만큼 영상 협업 솔루션을 구축할 때에는 향후 비즈니스의 발전이나 변화에 따라 유연하게 적용될 수 있는지가 매우 중요하다. 폴리콤의 경우 중소기업에서 대기업까지 다양한 기업의 규모에 맞게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폭넓은 제품 포트폴리오를 지원하여 고객의 비즈니스 상황에 따라 언제든지 클라우드 서비스나 그 외의 영상 협업 솔루션도 추가적으로 구축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