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 2021년 대한민국 온라인광고대상 시상식 개최
KISA, 2021년 대한민국 온라인광고대상 시상식 개최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1.12.09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12점 시상, ‘건강가전 메타버스 글로벌캠페인’ 대상 수상
9 온라인으로 개최된 '2021 대한민국 온라인광고인의 밤'에서 이원태 KISA 원장이 개회사를 하고 있다.
9 온라인으로 개최된 '2021 대한민국 온라인광고인의 밤'에서 이원태 KISA 원장이 개회사를 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이원태)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임혜숙), 한국디지털광고협회(협회장 목영도)와 함께 올해 우수한 온라인광고 작품과 산업 동향을 공유하는 '2021년 대한민국 온라인광고인의 밤' 행사를 9일 온라인 생방송으로 개최했다.

올해로 10회째인 본 행사는 2021년 대한민국 온라인광고대상 공모전을 통해 발굴된 우수작을 시상하고,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트렌드 및 급변하는 IT 환경을 즉각 반영하는 온라인광고 산업을 전망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공모전은 △크리에이티브 △퍼포먼스 △테크&솔루션 △온라인광고 등 모두 4개 부문으로 나눠 진행했으며, 접수된 약 130여점 작품 가운데 심사를 거쳐 모두 12점이 선정됐다.  

올해 대상(과기정통부 장관상)은 코로나19 이후 차세대 플랫폼인 메타버스를 활용해 MZ세대 소통을 통한 고객참여와 브랜드 경험을 제공한 HS애드(LG전자)의 ‘건강가전 메타버스 글로벌캠페인’이 차지했다.

최우수상(한국인터넷진흥원장상)은 △애드쿠아인터렉티브(바이어스도르프코리아의 ‘2021 니베아 립케어 마이노에디션 캠페인’) △차이커뮤니케이션(아모레퍼시픽의 ‘라보에이치<샴푸엔 없지, 라보에 있지> 캠페인’) △나스미디어(Nbridge)가 수상했다.

우수상(한국디지털광고협회장상)은 △더에스엠씨그룹(우리은행X방구석연구소의 ‘독립운동가 테스트 #기억하_길’) △차이커뮤니케이션(이마트의 ’박학다食‘) △마더브레인(캐롯손해보험의 ’디지털 퍼포먼스 캠페인‘) △애드이피션시(민병철유폰의 ‘MZ세대 성향 패턴 분석을 통한 디지털 커버리지 확대 전략’) △네오브이(네오클릭) △제이펀(동남아 크로스보더 퍼포먼스 마케팅 플랫폼)이 수상했다.

온라인광고인상(한국인터넷진흥원장상)은 △키스톤마케팅컴퍼니 이영훈 대표 △디피허브 권광섭 대표가 수상했다. 

KISA 이원태 원장은 “ICT 트렌드의 중심에서 소비자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온라인광고 분야에서도 올 한 해 메타버스 등 디지털 전환 흐름이 두드러졌다”며, “KISA는 이런 기술선도적인 온라인광고 발굴과 산업 확산을 위해 앞으로도 적극적인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