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덴루프, BlockLoop 시스템 공개…전월 대비 유입량 급증
에덴루프, BlockLoop 시스템 공개…전월 대비 유입량 급증
  • 김재원 기자
  • 승인 2021.12.09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FT 마켓플레이스 에덴루프(EDENLOOP)가 NFT search engine인 BlockLoop System을 공개하고 NFT 사업에 본격적으로 시동을 걸었다.

최근 메타버스와 NFT에 대한 관심이 이어지면서 관련 플랫폼 유입량과 트래픽이 크게 증가되고 있다. 에덴루프 관계자에 따르면 “에덴루프는 10월 대비 11월 유입량이 205% 상승했고 가입자 수도 80%가량 늘어나 NFT거래에 대한 관심이 크게 늘어남을 실감하고 있다”고 전했다. 

에덴루프 마켓플레이스는 오픈한 지 불과 3개월만에 25만명의 이용자를 달성한데 이어 Block Loop 시스템 계획을 공개해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BlockLoop 시스템은 구글의 웹 크롤러 기술과 유사한 방식으로 블록체인 생태계에서 작동하는 NFT 검색엔진이다. 

BlockLoop 시스템을 통해 각 거래소 간의 생태계를 연결해 탈중앙화된 거래를 유도하고 동시에 일반 사용자들이 보다 편리하게 여러 거래소의 NFT 작품을 한번에 찾아보고 거래할 수 있는 편리한 환경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에덴루프는 NFT의 유동성이나 본질 가치를 평가할 수 있는 펀더멘탈의 지표로서의 역할을 할 것이다.

한편 에덴루프의 특징은 메타버스와 커머스의 만남이다. ‘M-COMMERCE’라고 불리며, 메타버스에서 제품과 서비스를 체험 및 구매할 수 있는 새로운 전자상거래 형태로 누구나 쉽게 에덴루프 플랫폼에서 NFT를 발행하거나 소유하여, 프로슈머(생산자+소비자)의 새로운 경험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