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온화이트햇, '옴니원' 코로나19 예방접종 정보 서비스 시작
라온화이트햇, '옴니원' 코로나19 예방접종 정보 서비스 시작
  • 김아라 기자
  • 승인 2021.12.08 1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온화이트햇 '옴니원' 코로나19 예방접종 정보 서비스
라온화이트햇 '옴니원' 코로나19 예방접종 정보 서비스

[아이티비즈 김아라 기자] 라온화이트햇(대표 이정아)이 코로나19 예방접종 정보를 시작으로 자체 구축한 ‘옴니원(OmniOne)’ 메인넷 기반의 DID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라온화이트햇은 SK텔레콤, 코인플러그, 아이콘루프와 컨소시엄으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이 추진하는 ‘2021년 블록체인 DID 집중사업’을 수주해 질병관리청에서 발급한 코로나19 예방접종 정보를 보관 및 제출할 수 있는 개별 서비스를 선보인다. 라온화이트햇은 ‘옴니원’ 앱으로 코로나19 예방접종 정보 서비스를 제공한다. 

'옴니원’ 앱을 통해 모바일 사원증이나 학생증을 발급해 사용하는 기업 및 학교에서 코로나19 예방접종 정보를 사원증, 학생증 등과 함께 제출하는 것이 가능하며, 이 외에도 제휴를 통해 코로나19 예방접종 정보가 필요한 곳에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확대 제공해 나갈 예정이다. 

라온화이트햇은 코로나19 예방접종 정보를 시작으로 다양한 신분증과 자격증명서를 ‘옴니원’에 추가하며 자체 구축한 블록체인 네트워크 기반의 DID 신원증명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라온화이트햇 이정아 대표는 “다양한 공공 및 금융 프로젝트를 통해 축적한 블록체인 기반 DID 신원증명 서비스 개발∙운영 노하우가 집약된 라온화이트햇의 ‘옴니원’은 디지털 시대의 필수 DID 서비스로 자리매김할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