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블럭스, GNSS 보정 데이터 수신기 신제품 2종 출시
유블럭스, GNSS 보정 데이터 수신기 신제품 2종 출시
  • 박채균 기자
  • 승인 2021.12.08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그레이드된 ZED-F9P 고정밀 GNSS 수신기 선봬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유블럭스(한국지사장 손광수)는 산업용 내비게이션과 로보틱스 시장에서 센티미터 수준의 신뢰도 높은 위치 정확도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게 하는 일련의 신제품 및 기존 제품의 기능 업그레이드를 발표했다.

업그레이드된 ZED-F9P 고정밀 GNSS 수신기 모듈 및 이와 함께 사용할 수 있는 GNSS 보정 데이터 수신기인 NEO-D9S와 NEO-D9C를 활용함으로써, 고객은 잔디깎이 로봇, 무인 항공기(UAV), 반자율 또는 완전 자율 시스템 등 자신만의 특별한 애플리케이션용으로 확장가능한 솔루션을 조합하는 데 있어서 유연성을 누릴 수 있다.

유블럭스의 ZED-F9P-04B 고정밀 GNSS 수신기는 이번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통해 보안이 강화된 GNSS 보정 데이터 형식인 SPARTN을 처음으로 지원하게 되었다. 뿐만 아니라 통신 위성으로부터 보정 데이터를 스트리밍하는 2종의 새로운 GNSS 보정 데이터 수신기 모듈과 매끄럽게 연결된다. 유블럭스 NEO-D9S는 전 세계적 커버리지 제공에 앞서 유럽과 미국 시장을 먼저 지원하며, 유블럭스 NEO-D9C는 일본 시장을 지원한다. 

NEO-D9S는 위성 L-밴드 채널을 이용해 컴팩트한 SPARTN 데이터 포맷의 보정 데이터를 수신한다. 이 수신기는 유블럭스의 PointPerfect 서비스가 제공하는 PPP-RTK GNSS 보정 데이터를 암호화 기법을 이용해 안전하게 수신하여 전달한다.

ZED-F9P-04B는 보호 수준이라고 하는 새로운 기능을 제공하는데, 이는 애플리케이션의 위치 정보에 대한 신뢰도를 높인다. 이 수신기는 보호 수준이라고 하는 발생 가능한 위치 오차의 최대 상한선을 지속적으로 출력함으로써, UAV 같은 자율 애플리케이션이 효율적으로 실시간 경로 계획을 수립하고, 동작 품질을 높일 수 있도록 한다.

유블럭스의 알렉스 기 위치추적 제품 매니저는 “유블럭스는 오래 전부터 대량생산 시장 애플리케이션에서도 고정밀 위치추적 기술을 좀더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 ZED-F9P-04B에 NEO-D9S 및 NEO-D9C GNSS 보정 데이터 수신기를 연동하는 방식은 보안 기능을 강화한 고정밀 위치추적 시스템의 설계를 간단히 할 수 있고, 전반적인 비용을 낮추며, GNSS 보정 서비스 시장에 통일성을 높임으로써 이러한 목표에 한 걸음 더 다가설 수 있게 해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