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 정밀 광대역 ADC 신제품 출시
TI, 정밀 광대역 ADC 신제품 출시
  • 박채균 기자
  • 승인 2021.12.07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I는 새로운 정밀 광대역 ADC 제품을 출시했다.
TI는 새로운 정밀 광대역 ADC 제품을 출시했다.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TI코리아(대표 박중서)는 업계에서 크기가 가장 작고 경쟁 제품 대비 더 넓은 대역폭으로 최고의 신호 측정 정밀도를 제공하는 24비트 광대역 아날로그-디지털 컨버터(ADC) 제품을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ADS127L11은 TI의 정밀 광대역 ADC 포트폴리오에 새롭게 추가되는 제품으로, 50% 더 작은 패키지로 초정밀 데이터 수집을 실현하여 광범위한 산업 시스템의 전력 소비, 분해능  및 측정 대역폭을 최적화한다. 

유연성이 뛰어난 ADS127L11은 광범위한 산업 시스템에서 광대역 또는 저지연 필터 옵션을 사용하여 ADC 성능을 최적화하고 다양한 산업용 시스템으로 맞춤형 고성능 데이터 수집 기능을 제공한다. 설계자는 광대역 모드를 통해 고주파수에서 잡음을 최소화하면서 경쟁 데이터 컨버터 대비 50% 더 넓은 대역폭, 400kSPS에 이르는 통신 속도, 30% 더 높은 신호대 잡음비로 AC 측정 분해능을 향상시킬 수 있다. 저지연 모드는 최대 1,067kSPS에서 25% 짧아진 지연시간과 83.3% 낮은 오프셋  드리프트 (50nV/°C)를 달성하여 데이터 수집 및 상태 모니터링 애플리케이션의 DC 측정 분해능, 데이터 처리량 및 응답 시간을 향상시킬 수 있게 된다.

지금까지 배터리로 구동되는 소형 산업용 장비 설계자들은 ADC의 크기와 높은 주파수에서의 측정 정밀도 중 한 쪽을 선택해야 했지만, ADS127L11은 이런 고민을 할 필요가 없다. 3mm x 3mm WQFN 패키지로 제공되는 이 단일 채널 디바이스는 경쟁 ADC에 비해 50% 더 작은 크기를 선보인다. 새로운 ADC는 크기를 줄일 뿐 아니라, 설계자들이 컴팩트한 디자인에 채널을 추가할 수 있어 시스템 기능성을 높일 수 있다.

ADS127L11은 다른 ADC 대비 절반만큼의 전력만 소모한다. 이 디바이스의 전력 스케일러블 모드를 사용하면 휴대형 뇌전도(EEG) 장비나 전력품질 분석기를 설계할 때 대역폭 요구사항에 대한 전력 소모를 최적화하기 용이하다. 또, 전력 소비량은 3.3 mW로 낮고 샘플링 레이트 는 50 kSPS까지 높아 신호 분해능을 향상하고 배터리 수명을 연장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