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패로우, SW 공급망 위협 방지 위한 통합 컨설팅 서비스 강화
스패로우, SW 공급망 위협 방지 위한 통합 컨설팅 서비스 강화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1.12.07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패로우 CI
스패로우 CI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스패로우(대표 장일수)는 소프트웨어(SW) 공급망 위협 방지를 위한 통합 컨설팅 서비스를 강화한다.

이 서비스는 기존에 제공한 △SW 개발 전후 단계에서의 소스코드 보안 취약점 점검 △SW 개발 후 테스트 과정에서의 보안 취약점 점검 뿐만 아니라, △SW에 포함된 오픈소스 라이브러리 보안 취약점 점검을 추가해 SW개발주기 전 과정에서 컨설팅을 제공한다. 

최근 10인 이상인 기업의 오픈소스 SW 활용률이 74.8%(출처 : NIPA, 2020)에 달하면서, 오픈소스 관리와 보안 취약점 통합 관리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폭넓게 활용되는 오픈소스 라이브러리 등에 악성코드가 삽입돼 SW 공급망을 통해 배포되면 불특정 다수의 사용자 및 서버가 감염돼 막대한 피해를 초래한다.

스패로우는 이러한 광범위한 공급망 공격을 방지하기 위한 통합 컨설팅 서비스를 한층 강화했다. 이 서비스를 통해 SW 공급업체들은 제품 출시나 배포 전에 개발된 SW의 취약점이나 오픈소스 라이선스를 점검하고, 오픈소스 정보를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전문 컨설턴트의 진단을 기반으로 통합 진단 보고서도 받아볼 수 있다.

스패로우 장일수 대표는 “최근 국내외 소프트웨어 공급망 공격이 다양한 형태로 진화하고 있으며, 특히 오픈소스를 활용한 공격은 심각한 사이버 위협 중 하나가 됐다”며, “스패로우의 통합 컨설팅 사업을 통해 소프트웨어 공급업체들이 개발, 설계, 구현, 유통 등 각각의 단계에서 사이버 보안 전략을 마련하고 보안을 강화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