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키의 ‘모두의지인’, ‘2021 대한민국소비자브랜드대상’ 수상
테키의 ‘모두의지인’, ‘2021 대한민국소비자브랜드대상’ 수상
  • 차병영 기자
  • 승인 2021.12.07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지인 대표(오른쪽)가 수상후 티앙 붑파 주한 라오스 대사와 기념촬영하고 있다.
성지인 대표(오른쪽)가 수상후 티앙 붑파 주한 라오스 대사와 기념촬영하고 있다.

테키가 결혼정보 부문 ‘2021대한민국소비자브랜드대상’을 수상했다.

한국소비자협의회가 주관하고 (사)전자정보인협회, (사)아이팩조정중재센터 및 한국링컨협회가 후원하는 ‘2021대한민국소비자브랜드대상’은 한국소비자평가원이 조사, 평가해 미래 우수기업을 발굴하는 취지로 개최되고 있다. 

테키(대표 신민호, 성지인)의 ‘모두의 지인’은 프리미엄 결혼정보회사로 국내 유일하게 AI기술을 기반으로 결혼정보 매칭 플랫폼을 통해 성공률을 높이고 있다. 이에 조사평가기관인 한국소비자평가원으로부터 브랜드 Management(브랜드 전략, 개발, 적용, 성과측정, 지속개선) 부문에서 ‘매칭 로보어드바이저’ 프로그램을 개발해 업계 최초로 결혼 매칭 생태계에 인공지능 개념을 도입해 혁신을 선도한 점이 높은 평가로 이어졌다.

매칭 로보어드바이저(Matching Roboadvisor)는 로봇과 어드바이저의 합성어로 AI, 알고리즘, 빅데이터 분성 등 기술에 기반한 개인성향 등을 반영해 제공하는 온라인 서비스다. 회사측에 따르면 이 서비스를 기반으로 분석, 만남, 점검, 진단 및 전략의 과정을 거쳐 성공률을 높이고 있다고 전했다. 로보어드바이저의 강점은 객관적인 프로필 분석과 본인 성향을 파악해 머신러닝 기반 학습 적용으로 만남 성공률을 증가시킨다. 이후 최종 프로필 전달 및 만남 관리는 전문 매칭 매니저를 통해 최종 관리된다.

수상소감에서 성지인 대표는 “사람과 사람이 만나는 소중한 순간을 AI를 통해 성공률을 높였다는 부분에서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얻어낸 것 같아 기쁘다”며 “모두의 지인은 앞으로 소비자의 니즈를 파악하고 최상의 컨디션으로 성공률을 높일 수 있도록 높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11월 23일 한국프레스센터 내셔널프레스클럽에서 개최된 ‘2021대한민국소비자브랜드대상’은 소비자우수정책 부분을 비롯해 소비자우수행정, 소비자우수기업 등 테키를 비롯해 총 46개 업체가 수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