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E, KB국민카드 AI·빅데이터 기반 지능형 IT 운영 플랫폼 구축
HPE, KB국민카드 AI·빅데이터 기반 지능형 IT 운영 플랫폼 구축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1.12.03 1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T 서비스 관리 사용성 확대 및 선진 IT 서비스 관리 체계 강화
HPE 로고
HPE 로고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한국HPE(대표 김영채)는 KB국민카드(사장 이동철)와 협력을 통해 국내 카드사 최초 AI·빅데이터 기반 지능형 IT 운영 플랫폼을 구축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HPE와의 협력을 바탕으로 KB국민카드는 AI·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시스템을 구축함과 동시에 IT 서비스 관리 사용성 확대 및 선진 IT 서비스 관리 체계를 강화할 수 있게 되었다.

KB국민카드에서는 “기존 장애 발생 시 사일로화 되어 있는 장애 원인 분석 방법에서 벗어나 AI·빅데이터를 통한 서비스 중심의 인프라 통합 모니터링으로 사전 장애 감지 및 서비스 토폴로지 기반 요소 간 연관 관계 파악을 통한 장애 원인 파악으로 보다 선제적인 장애 대응 능력을 확보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면서 "특히, 이번 HPE와의 협업을 통해서 이전보다 수월하고 실용적인 방식으로 지능형 IT 운영 플랫폼을 구축하였으며, 향후에도 비즈니스 성장의 전략적 조력자로써 함께 협력하기를 고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HPE는 AI·빅데이터 기반의 KB국민카드 지능형 IT 운영 플랫폼 구축을 위해 △서비스-서버 장비-어플리케이션 간의 매핑 관계 정립, △기존 운영 과정에서 발생한 장애 및 이슈 사항 정리를 통한 이상 징후 탐지 정책 수립, △담당자 인터뷰를 통한 최적화된 시스템 운영 및 모니터링 대시보드 설정을 제공하였다.

또한, 플랫폼 구성 변경 시에도 해당 내용이 반영되지 않던 기존 대시보드의 한계를 극복하여 담당자가 보다 편리하게 종합적으로 운영 현황을 파악할 수 있고 모니터링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한편, 자동화된 관제 및 운영 지원으로 담당자의 경험이나 역량이 플랫폼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며 플랫폼을 안정적으로 운영하도록 지원한다. 뿐만 아니라, A·빅데이터 도입을 통해 부하를 예측하고 이를 통해 발생할 수 있는 오류나 장애를 사전에 탐지하고 해결할 수 있게 된다.

신종민 한국HPE 포인트넥스트컨설팅사업부 상무는 “HPE의 면밀한 컨설팅 및 스플렁크 솔루션을 통해 KB국민카드의 지능형 IT 운영 플랫폼 구축을 성공적으로 지원하고 고객의 IT 운영 환경 고도화에 함께 할 수 있었다. HPE는 회사가 보유한 다양한 솔루션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KB국민카드의 IT 환경 구축 및 운영 파트너로써 함께 협력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