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테크놀로지스, AWS와 협력해 퍼블릭 클라우드 사이버 금고 솔루션 출시
델테크놀로지스, AWS와 협력해 퍼블릭 클라우드 사이버 금고 솔루션 출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1.12.02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랜섬웨어 공격에 대응력 강화
AWS를 위한 델 EMC 파워프로텍트 사이버 리커버리
AWS를 위한 델 EMC 파워프로텍트 사이버 리커버리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델테크놀로지스는 아마존웹서비스(AWS)와 협력하여 ‘AWS를 위한 델 EMC 파워프로텍트 사이버 리커버리(Dell EMC PowerProtect Cyber Recovery for AWS)’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이 오퍼링은 델테크놀로지스의 사이버 금고(vault) 기술을 사용해 랜섬웨어 공격으로부터 데이터를 격리시켜 안전하게 보호하도록 설계되었으며, AWS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간편하게 구매하고 배포할 수 있다. 

‘AWS를 위한 델 EMC 파워프로텍트 사이버 리커버리 솔루션’은 현대적인 접근 방식으로 여러 계층의 보호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AWS 사용자들이 사이버 공격을 입은 후에도 공격이 발생하기 이전 상황으로 빠르게 원상 복구할 수 있도록 돕는다. 자동으로 동작하는 안전한 에어갭 공간에 물리/논리적으로 격리시킴으로써, 공격으로부터 떨어진 지점으로 중요한 데이터를 이동시킨다. 일반적인 백업 솔루션과 달리 에어갭은 별도의 보안 계정 및 멀티 팩터 인증을 거쳐야 하며, 폐쇄된 관리 인터페이스를 사용한다.  

퍼블릭 클라우드 및 온프레미스에 걸쳐 다양한 IT 인프라를 수용하는 조직이 증가함에 따라 데이터 보호 솔루션이 보안의 핵심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델테크놀로지스가 전세계 1000여명의 IT 의사결정권자들을 대상으로 조사한 2021 글로벌 데이터 보호 인덱스 보고서에 따르면 국내 기업의 87%, 전세계 평균 67%가 사이버 공격을 받았을 때, 중요한 데이터를 복구할 자신이 없다고 응답했다. AWS를 위한 델 EMC 파워프로텍트 사이버 리커버리 솔루션은 증가하는 랜섬웨어 및 기타 사이버 위협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델테크놀로지스의 최신 데이터 보호 솔루션인 ‘AWS를 위한 델 EMC 파워프로텍트 사이버 리커버리’는 AWS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도입할 수 있다. AWS 마켓플레이스에서는 AWS 상에서 구동되는 수많은 소프트웨어를 디지털 카탈로그에서 손쉽게 검색하고, 테스트, 구매 및 배포할 수 있다. AWS를 위한 델의 데이터 보호 관련 제품들 또한 AWS 마켓플레이스에서 간편하게 구매 후 즉시 배포가 가능하다. 

한국델테크놀로지스 김경진 총괄 사장은 “디지털 경제에서 데이터는 전략 자산으로 취급된다. 랜섬웨어 및 각종 공격으로부터 이를 보호해야만 정확한 정보에 기반하여 의사결정을 지속하고, 기업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다”며 “중요한 비즈니스 데이터를 에어갭 방식으로 사이버 금고에 격리시킴으로써 사이버 공격을 입더라도 리스크를 줄이고 안전하게 데이터를 보호할 수 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