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코소프트웨어, 포레스터 웨이브 ‘마스터 데이터 관리’ 부문 리더 선정
팁코소프트웨어, 포레스터 웨이브 ‘마스터 데이터 관리’ 부문 리더 선정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1.12.01 1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레스터 리서치 2021년 4분기 포레스터 웨이브 마스터 데이터 관리 부문
포레스터 리서치 2021년 4분기 포레스터 웨이브 마스터 데이터 관리 부문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팁코소프트웨어는 포레스터리서치가 최근 발표한 ‘2021년 4분기 포레스터 웨이브: 마스터 데이터 관리’ 보고서에서 리더로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팁코소프트웨어는 기업이 비즈니스 성과를 연결 및 통합하고 자신있게 예측해 복잡한 데이터 활용 과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팁코는 이번 포레스터리서치의 마스터 데이터 관리(MDM) 보고서의 24개 평가 기준 중 컴플라이언스, 비즈니스 템플릿, 확장성, 멀티 도메인, 기술 지원 등을 포함한 9개 항목에서 최고점을 받아 리더 기업으로 평가받았다.

팁코는 ‘마스터 데이터’를 기업에 존재하는 개인, 장소 또는 사물에 대하여 기업의 핵심 공유 데이터에 대해 신뢰할 수 있는 시각을 제공할 수 있도록 조정, 강화 및 수정 등 관리 작업이 필요한 단일 레코드라고 정의한다. 기업은 효과적인 마스터 데이터 관리를 통해 보고 정확성을 높이고 불량 데이터로 인한 오류를 제거하며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를 바탕으로 더 나은 비즈니스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다.

팁코 EBX는 기업의 마스터 데이터 관리를 지원하는 올인원 애자일 솔루션이다. 포레스터 보고서는 “팁코소프트웨어는 오랫동안 MDM 솔루션을 공급해왔으며, 오케스트라네트웍스의 인수를 통해 자사 플랫폼에 멀티 도메인 지원 기능을 보강했다”고 설명했다.

마크 팔머 팁코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부문 수석부사장(SVP)은 “팁코 EBX는 팁코가 추구하는 애자일 데이터 패브릭(Data fabric)의 청사진의 일부로, 모든 클라우드 플랫폼 및 시스템 환경에서 누구나 쉽게 탐색할 수 있고 확장 가능하며 접근성 높은 자동화 플랫폼을 제공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