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커넥트재단 "부스트캠프 AI 테크 수료생들, AI 경진대회서 잇달아 수상"
네이버 커넥트재단 "부스트캠프 AI 테크 수료생들, AI 경진대회서 잇달아 수상"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1.11.30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AI 집중 과정 신설해 약 400명 AI 엔지니어 배출
네이버 커넥트재단의 부스트캠프 AI 테크 수료생들이 국내 AI 경진대회에서 잇달아 수상하고 있다.
네이버 커넥트재단의 부스트캠프 AI 테크 수료생들이 국내 AI 경진대회에서 잇달아 수상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네이버 커넥트재단(이사장 조규찬)에서 운영하는 AI 집중 교육 과정인 ‘부스트캠프 AI 테크’ 수료생들이 국내 AI 경진대회를 휩쓸고 있다. 재단은 IT 업계에서 전문 인력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올해 ‘부스트캠프 AI 테크’ 과정을 신설해 약 400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부스트캠프 AI 테크의 1기와 2기 수료생들은 올해 총 6개의 경진대회에서 수상했으며, 현재 진행 중인 대회를 포함하면 더 많은 성과가 예상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21 인공지능 온라인 경진대회 1위, 한국축산데이터와 한국축산테크협회가 공동 주관하는 △Animal Datathon Korea 2021(ADK 2021) 2위, 네이버에서 개최하는 △네이버 클로바 AI 러쉬 2021 1위,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립국어원이 공동 주최하는 △2021 국립국어원 인공 지능 언어 능력 평가 대회 장관상(1위), 성균관대학교에서 주최하는 △AI×북커톤(Bookathon) 대상(1위) 등 국내 경쟁력 있는 대회에 참가하여 AI 역량을 입증했다.

부스트캠프 AI 테크는 AI 분야의 최고 테크 리더들이 직접 제작한 강의를 통해 인공지능 분야 기초적인 지식 습득부터 실제 데이터셋을 활용해 AI 모델을 개발하고 서비스에 적용해 보는 실습까지 체계적인 커리큘럼으로 진행된다. 또한 전체 교육 과정은 ‘팀 학습’ 및 ‘팀 프로젝트’ 중심으로 진행돼 협업 능력, 문제해결 능력, 의사소통 능력, 리더십 등 AI 엔지니어가 갖추어야 할 기본 소양을 함양할 수 있다.

특히 2021 인공지능 온라인 경진대회의 법률 문서 요약 모델 부분에서 1위를 차지한 미니언즈팀은 비전공자와 AI 입문자로 부스트캠프 AI 테크에 참여해 대회 수상까지 이어진 사례다. 미니언즈팀은 “부스트캠프는 AI 입문자도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교육 과정을 제공한다. 부스트캠프 AI 테크에서 얻은 지식과 프로젝트 경험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접근법을 활용해 경진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얻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네이버 커넥트재단 김준희 부스트캠프 리더는 “올해 처음 배출된 부스트캠프 AI 테크 수료생들이 국내 AI 경진대회에서 입상하는 것은 물론, AI 업계에서 핵심 인재로 주목받고 있다. 열정 있는 누구나 AI 전문가로 도전할 수 있도록 AI 개발자 커뮤니티와 커리큘럼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