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체라, 인증솔루션 기업 '유스비' 인수…레그테크 사업 가속화
알체라, 인증솔루션 기업 '유스비' 인수…레그테크 사업 가속화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1.11.26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황영규 알체라 대표(왼쪽)와 김성수 유스비 대표가 인수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황영규 알체라 대표(왼쪽)와 김성수 유스비 대표가 인수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알체라(대표 황영규)가 고객정보보호, 내부보안 등, 금융규제 준수를 위해 IT기술을 활용하는 레그테크(RegTech) 분야 사업 가속화를 위해 비대면 본인인증 솔루션 기업 유스비(대표 김성수)를 인수했다고 26일 밝혔다.

알체라는 자사의 AI 영상인식 기술과 유스비의 비대면 본인인증 서비스(eKY)간 시너지를 고려해 인수를 결정했다. 유스비의 신분증 진위 여부 확인 및 암호화 솔루션에 알체라의 영상인식 기술을 접목해 신분증 도용 및 위변조 확인이 가능한 더욱 정확하고 간소화된 고객 신원확인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향후 AI 기술을 활용한 자금세탁방지, 이상거래탐지 솔루션 등 더욱 고도화된 레그테크 서비스를 추가해 시장 공략을 가속화한다. 

황영규 알체라 대표는 “유스비는 정보보호와 금융 규제 준수 전문 인력을 바탕으로 국내 비대면 본인인증시장에서 탄탄하게 성장해온 기업”이라며 “여기에 화재감지, 핀테크, 보안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용화 되고 있는 알체라의 AI 기술을 접목, 국내외 금융 회사들이 금융 규제에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고도화된 레그테크 솔루션으로 글로벌 시장을 선점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