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덴루프, 코엑스와 파트너십 기반 NFT 생태계 확장 가속화
에덴루프, 코엑스와 파트너십 기반 NFT 생태계 확장 가속화
  • 장현주 기자
  • 승인 2021.11.26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 기술 기반 NFT 거래소인 ‘에덴루프’가 NFT에 대한 콘텐츠 저작자 표시 및 실물경제 생태계를 위해 ‘코엑스’와 NFT 아트전을 기획하고 지난 22일 공동 주관 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오는 12월 23일부터 31일까지 코엑스 일대에서 강남구청, 무역협회, 코엑스 마이스클러스터 위원회 주최인 ‘코엑스 윈터 NFT 갤러리 2021‘가 개최될 예정이다.

위드 코로나 상황에 안전하게 관람할 수 있는 갤러리 콘셉의 ‘코엑스 윈터 NFT 갤러리 2021’는 ‘비상(飛上/非常)한 전시’라는 주제로 새해에 모두의 꿈이 비상(飛上)하길 바라는 바램과 비상(非常)한 작가 작품 전시를 제공하는 명실공히 도심 속 소원성취 아트축제이다.

행사 기간 코엑스 실내 로비에는 NFT 참여 작가들의 다양한 작품 전시가 펼쳐질 예정이고, 더불어 윈터 갤러리 오브제들이 함께 전시됨으로써 내방객들에게 연말연시 아트 작품을 통해 희망과 힐링의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컨템퍼러리, 회화, 조소, 그라피티, 영상 등 다양한 장르의 국내 25명 유수의 아티스트 작품이 에덴루프 거래소를 통해 미술 작품 거래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코엑스는 에덴루프와의 공동 주관을 통해 향후 축제, 캠페인 등을 통해 다양한 장르의 아티스트와의 협업의 장을 열고, 에덴루프의 안정된 거래소 채널을 통해 NFT 미술 거래시장에도 적극적 협업을 기대하고 있다.

한편 지난 8월 런칭된 에덴루프 NFT 거래소는 매월 유입 115% 상승, 가입자 수도 85%가 증가해 약 2배가량 트래픽이 늘어나고 있으며, 거래소를 런칭한 지 불과 3개월만에 사용자가 12만명을 돌파하고 있다.

코엑스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파트너쉽은 에덴루프의 블록체인에 대한 생태계 구성과 그 기반의 블록체인 기술력을 신뢰하고, 국내 NFT시장은 물론, 나아가 글로벌로 확장할 수 있는 기회를 코엑스와 에덴루프가 함께 진행하는 것에 대해 매우 긍정적이며, 또한 신중히 결정하였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