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아이부자 앱' 라이브방송 실시
하나은행, '아이부자 앱' 라이브방송 실시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1.11.24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은행은 '아이부자 앱' 라이브방송을 실시했다.
하나은행은 '아이부자 앱' 라이브방송을 실시했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Z세대에게 건강한 금융습관을 길러주는 체험형 금융플랫폼 '아이부자 앱'을 주제로 하는 라이브방송을 24일 진행했다고 밝혔다.

금융과 라이브커머스를 연계한 이번 '아이부자 앱' 라이브방송은 Z세대는 물론 이들을 자녀로 둔 부모님들을 위해 준비됐다. 어린 시절부터 익히는 금융습관의 중요성을 알고는 있지만 실제 실천하기에는 막막한 금융교육에 대한 비법이 1시간의 라이브방송에서 공개됐다.

이번 라이브방송은 '아이부자 앱'에 대한 소개와 다양한 기능 안내는 물론 실제 '아이부자 앱' 사용자들의 데이터 분석을 통해 Z세대 자녀에게 용돈을 얼마나 줘야할지, 어떻게 금융으로 소통할지 등 실질적인 금융교육 솔루션을 알려줬다.

특히, 이날 라이브방송은 '아이부자 앱' 모델인 Z세대 배우 김강훈이 라이브방송에 출연해 '아이부자 앱'과 '아이부자 카드'를 직접 사용한 자신의 즐거웠던 경험담을 생생하게 전하며 '아이부자 앱'을 통한 금융교육의 효과를 알렸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이번 라이브방송을 통해 자녀 회원들이 용돈을 스스로 관리하는 법을 배우고, '아이부자 앱'의 재밌고 다양한 기능을 통해 부모와 자녀 간 소통이 더욱 많아지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라이브방송과 같은 새로운 채널을 통해 다양한 금융 상품·서비스를 손님들께 소개하고 소통할 수 있도록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