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결제서비스 기업 아드엔, 2억 5천만 달러 투자금 유치
글로벌 결제서비스 기업 아드엔, 2억 5천만 달러 투자금 유치
  • 박미숙 기자
  • 승인 2014.12.17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자회사 제너럴 애틀랜틱 주도, 테마섹, 인덱스 벤처스 및 펠리시스 벤처스 공동 투자 참여

[아이티비즈] 글로벌 결제 서비스 기업 아드엔은 총 2억 5,000만 달러의 투자금을 성공적으로 유치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투자는 글로벌 투자회사인 제너럴 애틀랜틱이 주도했으며 테마섹, 인덱스 벤처스, 펠리시스 벤처스가 공동으로 참여했다.

아드엔은 최첨단 기술력으로 세계 전역에서 기업들이 온라인, 모바일, 매장 내 결제를 비롯한 다양한 유형의 결제를 처리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전 세계 기업들이 글로벌 사업 확장을 핵심 성장 동력으로 보고 있는 가운데, 글로벌 전자상거래 시장 규모는 현재 1조 5,000억 달러 수준에서 2018년에는 2조 4,000억 달러까지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하지만, 기존 대다수의 결제는 낙후된 인프라 상에 구축된 플랫폼을 기반으로 처리되고 있어, 아드엔은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온라인, 모바일, 매장 내 결제를 아우르는 글로벌 전방위 채널 플랫폼을 개발한 바 있다.

피터 반 더 두스(Pieter van der Does) 아드엔 CEO는 “지역별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다양한 결제 방식 수요에 충족하기 위해, 수많은 글로벌 온라인 판매 기업들이 아드엔의 기술력을 기반으로 글로벌 상거래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고 밝히며, “특히 유통, 관광, 게임, 광고, 교통, 소셜미디어 관련 거래 수요가 급증하는 추세이며, 아드엔은 결제 서비스 업계에서 경쟁 우위를 점하며 21세기형 결제 플랫폼을 구축해 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아드엔은 미국 5대 인터넷 기반 기업 가운데 4곳을 포함, 전 세계 3,500개 이상의 기업을 파트너로 보유하고 있다. 대표적은 파트너십은 ▶페이스북(Facebook, 아드엔과 협력 하에 북미, 남미, 유럽, 아시아 및 호주에 분포된 137개국에서 게임 및 광고 관련 글로벌 결제를 진행) ▶스포티파이(Spotify, 아드엔과 파트너십을 맺고 58개국 가입자들을 대상으로 22종의 통화로 이용료를 과금) ▶에어비앤비(Airbnb, 아드엔을 통해 전 세계 집주인과 투숙객이 중국의 알리페이(Alipay) 와 같은 현지 결제 수단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 등이다.

조나단 콘골드(Jonathan Korngold) 제너럴 애틀랜틱 금융 서비스 부문의 글로벌 총책임자 겸 매니징 디렉터는 “아드엔은 급격하게 글로벌화하는 결제 서비스 시장의 최전선에서 막대한 잠재력을 보유하고 있다”며, “특히 전자상거래의 폭발적인 성장과 더불어 온라인과 매장을 아우르는 쇼핑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 욕구가 높아지는 추세가 눈에 띄며, 이러한 기회를 감안할 때 아드엔은 향후에도 선도적인 글로벌 결제 서비스 기업으로서 그 입지를 강화할 수 있을 것 이라고 예상한다”고 밝혔다.

아드엔은 결제 처리 금액과 수익이 연 100% 증가한 데 이어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그 성장세를 한층 더 가속화하고, 글로벌 사업 확대를 위해 북미와 아시아 태평양 시장을 중심으로 자사 플랫폼의 도입을 촉진할 계획이다. 아드엔은 이번 투자 유치를 발판으로 고객사들이 자사의 전방위 채널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이를 지원하는 혁신적인 툴을 지속적으로 구축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