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AR시스템즈, Arm 코어텍스-M55 프로세서 지원 기능 추가
IAR시스템즈, Arm 코어텍스-M55 프로세서 지원 기능 추가
  • 박채균 기자
  • 승인 2021.11.19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AR시스템즈는 Arm 코어텍스-M55 프로세서 지원 기능을 추가했다.
IAR시스템즈는 Arm 코어텍스-M55 프로세서 지원 기능을 추가했다.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IAR시스템즈는 Arm용 IAR 임베디드 워크벤치의 최신 버전에 Arm 코어텍스-M55 프로세서 지원 기능을 추가했다고 19일 발표했다. 

이 툴 체인 버전 9.20에는 여러 반도체 공급업체의 최신 마이크로컨트롤러(MCU) 장치에 대한 지원이 포함되어 있다. Arm의 Arm 코어텍스-M55 프로세서는 AI 지원 코어텍스-M 프로세서이며, Arm 헬륨 기술인 M-프로파일 벡터 익스텐션(MVE)을 최초로 탑재했다. 이는 코어텍스-M 제품군에 에너지 효율적인 디지털 신호 처리(DSP) 및 머신 러닝(ML) 기능을 제공한다.

Arm용 IAR 임베디드 워크벤치는 Arm코어텍스-M 코어를 기반으로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는 많은 회사에서 선택 가능한 툴 체인이다. 이 툴 체인은 개발자가 MCU의 성능을 최대한 활용하면서도 에너지 효율성을 최대한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강력한 최적화 기능을 제공한다. 코드 품질을 보장하기 위해 코드 분석 툴은 언제나 IAR 임베디드 워크벤치와 완벽하게 통합된다.

IAR시스템즈의 앤더스 룬드그렌 제품 매니저는 “Arm 툴에서 코어텍스-M55를 지원하는 것은 생태계 내 이 코어를 기반으로 하는 초기 개발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초기 MCU 코어 지원을 지속적으로 추가함으로써 고객이 향후 개발할 애플리케이션에 대비할 수 있는 툴을 제공함에 있어 보다 장기적인 약속을 보여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